한국재활승마교육센터에서는 이달 말 말 사랑 승마체험을 진행한다.
KRA한국마사회 상임감사위원 모집
말산업과 레저산업을 선도하는 사회공헌기업, KRA한국마사회(회장 현명관)가 임기 2년의 상임감사위원 1명을 모집한다. 경영의 감시·감독 및 마사회 발전을 위한 정책적 제언을 할 수 있고, 감사직무 수행에 필요한 전문적 지식과 경험을 갖추어야 한다. 지원자는 3월 16일까지 KRA한국마사회 임원추천위원회 사무국으로 접수해야 한다.

함양군, 승마협회 창립
경상남도 함양군이 승마협회(회장 이창구)를 창립했다. 함양승마협회는 2월 26일 함양읍 성림웨딩홀에서 임창호 함양군수, 박종근 함양군의회 의장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창립식을 가졌다. 이창구 초대회장은 “미래지향적인 승마협회로 만들어 나가겠다”며, “함양군의 승마가 주민들의 체력 향상과 여가생활에 기여하는 새로운 신성장동력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

스티븐승마클럽, 제11회 스티븐의 날 개최
경기도 이천시 호법면 소재의 스티븐승마클럽(원장 박소운·대표 박윤경)이 3월 29일 스티븐 승마클럽 회원들의 승마 실력을 겨누는 ‘제11회 스티븐의 날’ 행사를 한다. 오전 9시부터 주니어단의 등급 심사를 진행하며 오후 1시부터는 본격 시합을 진행할 예정이다. 스티븐승마클럽 제휴사들의 협찬 경품도 준비했다.

한국재활승마교육센터, 말 사랑 승마체험 진행
강원도 지정 제7호 예비사회적기업으로 선정된 한국재활승마교육센터(대표 이문하)에서 제4회 명파DMZ 말 사랑 승마체험 행사를 3월 29일부터 30일까지 양일에 걸쳐 진행한다. 승마체험을 통해 가족애 형성을 도모하고자 진행하는 이번 행사는 한국재활승마센터에서 사회공헌 차원에서 마련했으며, 전국 3인 가족 이상을 대상으로 무료로 진행한다.

KRA시흥승마힐링센터, 중증장애인에 직무 경험 제공
KRA시흥승마힐링센터(센터장 배근석)가 시흥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왕정찬)과 지난 2월 26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중증장애인들에게 적합한 재활승마와 마방 관리, 마필 관리 등의 직무경험을 제공하는 데 나섰다. 업무협약 이후 두 기관은 올해 3월부터 10월까지 약 8개월간 재활승마와 직무체험을 위한 사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힐링 인 제주’ 제주들불축제서 마조제 봉행
제주들불축제가 지난 7일부터 9일까지 제주시 애월읍 새별오름 일대서 진행된 가운데 제주의 말산업특구 지정과 맞물려 말산업의 융성과 발전을 기원하는 마조제가 봉행됐다. ‘힐링 인 제주(Healing in Jeju)’라는 타이틀을 내걸고 진행된 이번 제주들불축제에서는 제주의 역사 속에서 제주인과 함께 생활해 온 제주마의 역사사진과 마구 등이 전시됐다.

제주특별자치도 가상 승마체험 진행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올해로 11회째를 맞은 ‘2014 내나라여행박람회’가 열린 가운데 제주특별자치도가 전시관을 별로 마련하고 가상 승마체험 행사 등을 진행했. ‘대한민국 구석구석, 내나라 한바퀴’라는 슬로건으로 나흘간 진행됐던 내나라여행박람회는 문화체육관광부 주최, 한국관광협회중앙회 주관으로 정부 부처, 전국 지자체, 관광업계 등 300여 단체가 참가했다.


작 성 자 : 이용준 cromlee21@krj.co.kr
저작권자 © 말산업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