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은 제주들불축제에서 시행된 마상 공연 장면.
경기도, 전액 무료 재활승마 치료 실시
경기도가 도내 13만 명을 대상으로 인터넷과 스마트폰 중독 치료 사업을 추진한다. 경기도여성능력개발센터는 인터넷과 스마트폰 중독치료 및 예방을 위해 찾아가는 방문 상담, 고위험군 대상 재활승마 치료 등 다양한 사업을 실시한다고 12일 밝혔다. 이 가운데 재활승마 및 드라마 집단 치료를 도입해 10명을 대상으로 전액 무료 교육을 할 예정이다.

강동구, 2014 장애인 재활승마교실 개최
2009년부터 구청에서 재활승마를 실시해 온 서울 강동구와 한국승마아카데미(대표 김명기)는 ‘2014 장애인 재활승마교실’을 시작했다. 3월부터 12월까지 매주 화요일마다 운영되는 이번 재활승마교실은 총 39명의 장애 아동이 참가한다. 30분 간격으로 5명의 참가 아동이 사이드워커, 리더 등 자원봉사자와 함께 공원을 걷는 형식으로 진행된다.

수도권매립지관리공사, 인천아시안게임 승마경기장 제공
수도권매립지관리공사(SL공사)는 오는 9월19일부터 10월4일까지 열리는 ‘2014 인천아시아경기대회’에 3개의 친환경 경기장을 제공한다고 6일 밝혔다. 이 가운데 6월 완공 예정인 드림파크경기장에서 승마와 수영 경기가 열릴 예정이다. 승마장은 연면적 1만5천101㎡에 대회 본부 1동과 마장마술 연습장 1동, 마사 12동 등 총 20개동 규모로 건축되고 있다.

울진군 상담센터, 승마 토요학교 운영
울진군 청소년상담복지센터가 ‘가정과 사회가 함께하는 토요학교 사업’을 운영해 호응을 얻고 있다. 특히 지난달 22일에는 울진군 명도리에 있는 캠프홀스승마장에서 청소년 25명이 말의 특성 이해하기, 마사 관리, 먹이 주기 등 승마 체험을 했다. 지난해 9월에 시작한 토요학교는 올해 5월까지 진행할 계획으로 승마 체험을 비롯해 스킨스쿠버·야구·풋살 등 토요스포츠교실과 가족이 함께하는 토요문화기행 등의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경기 이천시, ‘재활승마 지원 서비스’ 실시
경기 이천시가 ‘우리아이 심리지원 서비스(바우처)’에 재활승마 지원 서비스를 오는 4월부터 추가 실시한다고 9일 밝혔다. 월평균 소득 120% 이하 가운데 문제행동 위험군을 가진 만 18세 이하 아동에게 인지·언어·심리·놀이치료 서비스를 제공하는 복지제도로 시는 승마 치료 서비스를 추가로 도입, 신체·정신적 회복 및 심리적 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추진할 계획이다.

‘힐링 인 제주’ 들불축제 성황리 폐막
제주의 대표축제로 손꼽히는 2014년 제주들불축제가 30만 명이 방문한 것으로 추산되는 가운데 9일 성황리에 폐막했다. 지난 7일 제주시 애월읍 새별오름 일대에서 개막해 3일간 ‘2014 무사안녕, 힐링 인 제주(Healing in Jeju)’를 주제로 펼쳐진 이번 축제에서는 특히 승마체험 교실, 마상마예공연, 승마대회와 등 가족단위 행사도 마련해 방문객들의 참여를 이끌어냈다.

KRA, 학생승마선수 모집
KRA한국마사회는 중·고등학교 및 대학교에 재학 중인 학생 가운데 대한승마협회에 등록돼 1년 이상 활동한 엘리트 선수들을 대상으로 학생승마선수를 모집 중이다. 지원서 및 재학증명서, 등본과 경기실적 증명서 등을 준비해 13일부터 27일까지 승마레저팀으로 방문 또는 우편 접수를 하면 된다. 면접은 29일 토요일에 하며 합격자는 30일 개별 통지할 예정이다.

작 성 자 : 이용준 cromlee21@krj.co.kr
저작권자 © 말산업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