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마주협회의 선진 경마 시찰단 선정 장면 모습. (사진 제공 서울마주협회)
성덕대, 삼밭골승마타운과 산학 협약 체결
성덕대학(총장 윤지현)은 삼밭골승마타운(대표 정재훈)과 산학 협약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협약에 따라 성덕대 재활승마과 학생들은 우수한 시설을 갖춘 삼밭골승마타운에서 현장실습, 견학 등을 진행하며 현장실무 능력을 배양한다. 또 장애 아동 및 학교 부적응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한 재활승마 및 힐링 승마 프로그램의 공동 개발 및 운영에도 나설 계획이다.

신안군, 제7회 튤립축제서 승마 체험 진행
전라남도 신안군(군수 박우량)이 임자도 대광해변 일대에 조성된 신안튤립공원을 새롭게 단장해 오는 4월 18일부터 10일 동안 ‘바다와 모래 그리고 300만송이 튤립의 대향연’이라는 주제로 튤립축제를 개최한다. 올해로 7회째를 맞이하며 동양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튤립축제에서는 튤립&유채꽃밭 승마체험, 신안 새우란 전시회 등 다채로운 체험 행사를 마련했다.

대명리조트, 승마 포함 회원권 특별 상품 출시
창립 35주년을 맞이한 대명리조트가 승마와 골프, 스키, 오션월드, 아쿠아월드를 회원권 하나로 즐길 수 있는 특별상품을 출시했다. 가입 즉시 전국 객실 예약은 물론 승마, 스키장, 골프장, 사우나시설 등 모든 부대시설을 무료 또는 할인된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다. 대명리조트는 지난해 소노펠리체승마단을 창단하고 각종 대회 단체전에 출전하고 있다.

KRA부경경마공원, 승마강습생 모집
KRA부경경마공원(본부장 김병진)은 3월과 4월에 활동할 승마강습생을 모집한다. 17세부터 65세까지 대상자를 모집하며 과정별 10명으로 교육비는 회당 5만 원이다. 평일·주말 초급반으로 나눠 오전과 오후에 진행하며 1회 교육 시간은 2시간 정도다. 교관 1명과 부교관 2~3명이 지도할 예정이다. 강습 상담 및 신청은 KRA승마레저팀으로 하면 된다.

서울마주협회, 선진 경마 시찰단 선정
서울마주협회(회장 지대섭)는 올해 상반기에 홍콩과 말레이시아로 떠날 선진 경마 시찰단 선정을 위한 공개 추첨을 지난 16일 4경주 후 마주전용실 내 회의실에서 진행했다. 지난해 처음 시행된 말레이시아 시찰의 반응이 좋아 말레이시아 시찰을 상반기에 배정했으며 추첨에는 김창희 마주가 참여했다. 각 회차마다 15명의 마주 또는 단체가 선발됐다.

조원진 의원, KRA대구승마힐링센터서 봉사 활동
6·4 지방선거에서 대구시장 출마를 선언한 새누리당 조원진 의원(대구 달서병)이 지난 13일 달서구 송현동 소재의 KRA대구승마힐링센터를 방문, 학부모와 간담회를 하고 장애아 재활승마 보조 봉사 활동을 했다. 조 의원은 재활승마 자원 봉사를 촉구하며 “학부모들이 건의한 재활치료 전용 실내 마장의 건립에 대해 적극적으로 검토하겠다”고 밝혔다.

대구시 중구생활체육회, 토요 승마 스포츠 교실 운영
대구시 중구생활체육회(회장 이정순)는 최근 ‘신나는 주말생활 체육학교 발대식’을 가졌다. 중구생활체육회는 토요 휴업일에 스포츠 교실을 운영하며 학교 밖 생활체육프로그램의 일환으로 볼링과 승마를 선정하고 오는 11월까지 관내 초·중·고 학생을 대상으로 강습에 나선다. 각 종목별 선착순 20명을 모집한다.

인사
◇농촌진흥청
전라남도 농업기술원장 최경주
전라북도 농업기술원 연구개발국장 송영주

작 성 자 : 이용준 cromlee21@krj.co.kr
저작권자 © 말산업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