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주국제승마장에서 진행 중인 공무원 승마 아카데미 장면.
전국 공무원 승마아카데미 시작
경북 상주국제승마장은 지난 3월 25일부터 ‘2014년 전국 공무원 승마아카데미’를 시작됐다. 25일부터 28일까지는 환경부 등 전국 지자체 공무원 20여명이 승마 교육을 받았으며 11월까지는 중앙부처 및 지자체 공무원 240여 명이 총 11회에 걸쳐 교육을 받을 예정이다. 상주국제승마장은 3년 전부터 전국 최초로 공무원 승마아카데미를 운영해 오고 있다.

농진청, 소규모 농가 위한 워크숍 개최
농촌진흥청(청장 이양호)은 전북 장수군농업기술센터 내 농산물종합가공센터에서 3월 26∼27일에 전국 도농업기술원과 시·군농업기술센터 담당자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4 농산물종합기술지원 시범사업 담당자 워크숍’을 가졌다. 이번 워크숍은 소규모 농가를 위해 다양한 경험 축적 공유, 집중적인 창업 코칭 및 창업농가의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현도초, 태산승마장서 체험 강습 실시
충북 청원의 현도초등학교(교장 장병호)가 학생들에게 승마체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학년별로 낭성면에 위치한 태산승마장에서 승마체험 및 강습을 실시했다. 1학교 1인성브랜드 갖기 선도학교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실시되는 승마체험은 현도초 전교생 52명이 참석한 가운데 안전 수칙 및 말 끌기, 승하마법, 전진과 정지, 방향 전환 등의 이론·실습 과정을 했다.

영월군보건소, 승마운동기 활용 재활 치료
영월군보건소 재활운동실이 관내 장애인들의 건강증진을 위해 꼭 필요한 장애인 편의시설로 좋은 호응을 얻고 있다. 특히 승마운동기를 도입해 성인장애인 뿐만 아니라 소아마비 또는 뇌병변장애 아동들까지도 이용할 수 있도록 했고, 거동불편 장애인들이 겪고 있는 신체균형, 비만예방, 장운동 활성화 등에도 탁월한 효과를 보이면서 대상자들의 인기를 얻고 있다.

칠곡초, 승마체험 교실 운영
경상남도 의령군 칠곡초등학교(교장 강용전)는 방과후 학습 프로그램으로 칠곡면 신포숲에 위치한 자굴산권역 승마 체험장에서 승마체험 교실을 운영 중이라고 밝혔다. 3학년에서 6학년 학생들은 말과 친하기, 먹이 주기, 고삐잡고 걷기 등 기초교육과 승마까지 체험하는 프로그램을 접하며 여가를 즐겨 학생과 학부모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는 평가다.

인사
△농촌진흥청 국립축산과학원
(보임)▲문홍길 가금과장
(직무대리)▲박수봉 축산자원개발부장 ▲기정노 국립축산과학원장

작 성 자 : 이용준 cromlee21@krj.co.kr
저작권자 © 말산업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