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안산시 대부도에 위치한 베르아델승마클럽. ⓒ레이싱미디어
인천아시안게임 선발전 일정 발표
대한승마협회는 2014인천아시안게임 대표선수 선발 일정을 밝혔다. 국가대표 선발 규정에 근거해 장애물은 6월 8일·13·18일, 마장마술은 6월 10일·12·14일 3회에 걸쳐 상주국제승마장에서 진행한다. 종합마술은 자격 획득 선수를 선발하되 참가인원 초과 시 7월 중 1개 대회를 경기이사가 지정해 확정하며 자격 획득 시 국내 입국 전 추가 혈액검사 실시할 예정이다.

KRA말보건원·전남대 수의대 MOU 체결
KRA한국마사회 말보건원(원장 양영진)과 전남대학교 수의과대학(학장 신성식)이 4월 3일 말수의사 양성을 위한 양해 각서를 체결했다. 이로써 말보건원은 전국 9개 수의과대학과 말 임상교육 관련 협약을 체결해 수의대생들에게 말 임상 실습의 기회를 제공하게 됐으며, 실습에 참여한 학생들에게는 보정과 주사 등 간단한 처치, 수술 참여의 기회가 주어진다.

말 수입 조사료 공급 업체 공지 신청
KRA한국마사회는 승마장(농어촌형 승마시설 포함) 및 말 사육농가에 수입 조사료 할당관세 물량을 공급하고자 하는 업체의 명단을 안내하기 위해 희망업체의 신청을 받는다고 4월 11일 밝혔다. 신청 기간은 5월 31일까지로 이메일(stallion@kra.co.kr) 또는 팩스(02-509-2998)로 신청하면 된다(문의: 생산진흥팀 남정현 사원 02-509-2984).

재활승마지도사 교육생 실기·면접 실시
KRA한국마사회 말산업인력개발원은 4월 16일 수요일 오전 8시부터 과천경마공원 내 승마훈련원 승마아카데미 교육장에서 2014 재활승마지도사 양성과정 교육생 선발을 위한 실기 및 면접평가를 실시한다. 기승 능력을 평가하는 실기시험에 이어 3인 1조로 면접 평가를 진행한다. 교육생들은 개인 기승 장구를 지참해야 한다.

미리내승마클럽, 청소년 체험 활동 사원 모집
경기도 양평군 지평면 소재의 미리내승마클럽(대표 이광섭)이 청소년 체험 활동 관련 경력 및 신입사원을 모집한다. 연령 무관으로 보육교사 및 청소년지도사 자격증 소지자, 생활체육시설 및 자연권수련시설 근무자, 승마를 포함한 생활·사회체육학 및 청소년지도학과·보육교육 관련 전공자를 우대한다. 4월 29일까지 이메일로 접수를 받는다.

베르아델승마클럽, 승마 경력 코치 모집
경기도 안산시 대부도 소재, 국내 최대의 돔형 마장을 갖춘 베르아델승마클럽(대표 김운영)가 승마 경력 코치를 모집한다. ‘인간 말 그리고 자연’이라는 베르아델의 비전을 함께할 인재로 마필 관리 및 훈련 등의 전체 승마 관련 총괄 업무를 담당한다. 기숙사 거주6 가능자 및 동종 업무 유경험자, 승마 관련 자격증 보유자를 우대한다.

제2회 전국 어린이 말 그림 그리기 대회
경기도 안성시 공도읍에 위치한 농협중앙회 안성팜랜드는 4월 19일과 20일 양일간 유치부와 유년부, 초등부 학생을 총 800명을 대상으로 ‘제2회 전국 어린이 말 그림 그리기 대회’를 진행했다. 페이스페인팅, 삐에로와 함께 풍선만들기, 캐릭터 사진 촬영 등 다양한 부대행사를 가졌으며 참가 어린이 중 총 33명을 선발해 시상할 예정이다.


작 성 자 : 이용준 cromlee21@krj.co.kr
저작권자 © 말산업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