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전통문화인성교육센터로 지정된 조랑말체험공원.
KRA말보건원, 말 예방 백신 접종 실시
KRA한국마사회 말보건원은 ‘2014년 상반기 말 예방 백신 접종’을 실시한다고 4월 19일 밝혔다. 국내 말산업 보호 및 육성 기반 조성을 위해 실시하는 이번 백신 접종은 말 인플루엔자와 일본 뇌염 백신 2종이며 신청 기간 중 국내 말 1만7천 두에 한해 선착순 지원한다. 관련 서류를 준비해 5월 10일까지 말보건원 질병 관리 담당으로 신청하면 된다.

천하제일사료, 창사 52주년 맞아
국내에서 가장 오래된 사료 전문기업으로 사료산업의 성장과 발전을 선도하며 우리 축산업 발전에 기여하고 있는 천하제일사료(대표 이사 윤하운)가 4월 17일 자로 창사 52주년을 맞았다. 품질과 신용을 지키고자 끊임없이 노력해 온 연구 개발 활동과 건전한 기업 경영의 역사를 자랑하는 천하제일사료는 경주마 사료 ‘에쿠우스’ 시리즈 및 그린호스 사료를 출품하고 있다.

조랑말체험공원, 전통문화인성교육센터 지정
제주 최초의 리립(里立) 박물관, 가시리 조랑말체험공원이 제주특별자치도 교육청이 주최하는 2014년 전통문화인성교육센터로 지정됐다. 참가를 원하는 학교에서는 교육청의 지원을 받고 학생들에게 조랑말체험공원이 제공하는 승마 및 말 관련 전통문화 예술 교육, 학예사와 함께하는 박물관 견학 등을 할 수 있게 됐다.

제주승마RIS사업단, 2단계 사업 선정
제주대학교 제주승마산업RIS사업단(단장 강민수)은 2014년 지역 연고 산업 육성 사업 평가 결과 2단계 사업단으로 선정됐다고 4월 18일 밝혔다. 사업단은 이번 사업 선정에 따라 앞으로 3년에 걸쳐 연간 국비 6억5000만 원, 지방비 1억3000만 원의 지원을 받게 된다. 사업단은 1단계 사업을 통해 승마산업 인프라 확산과 전문 인력 양성에 힘써왔다.

장수군, 승마·힐링숲길 조성사업 추진 검토
전북 장수군(군수 장재영)은 18일 부군수실에서 2015년 국가 예산 확보 대상 사업에 대한 추진 상황 보고회를 통해 승마힐링센터 조성 사업, 무룡고개 힐링숲길 조성사업등 총 23건의 사업 450억6700만 원에 대한 예산확보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장수군은 승마·힐링숲길 조성 등을 통해 지역 안전과 지역주민 삶의 질 향상 등 관련 사업을 추진·육성할 계획이다.

소백산승마클럽, 안정초와 승마체험 협약
경북 영주시 안정면 소재 소백산 승마클럽(대표 이미화)은 4월 17일 소백산승마클럽에서 안정초등학교(교장 배남기)와 유소년 승마체험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지역 초등학교 학생 수 감소를 막고 지역 발전에 이바지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소백산승마클럽은 학생들의 올바른 신체 발달 및 진취적 정서 함양을 위해 정기적으로 승마 체험을 실시할 예정이다.


작 성 자 : 이용준 cromlee21@krj.co.kr
저작권자 © 말산업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