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사랑알리미
소비자교육을 전담하는 ‘제1회 농사랑알리미’ 양성 교육 실시

농림축산식품부(장관 이동필)는 농사랑알리미(농식품 스마트 소비 아카데미 강사) 양성 교육을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과 함께 4월 22일부터 25일까지 4일 동안 실시했다.
‘농사랑알리미’는 농식품 소비정책은 물론 건강하고 건전한 농식품소비·식생활을 유도할 수 있도록 지역의 소비자를 대상으로 하는 교육을 전담하게 된다.
농사랑알리미 양성과정은 농식품 소비정책과 방향, 올바른 농식품 소비문화 정착 및 소비촉진 유도 등 성과창출 중심의 교육과정으로 편성됐다.
농식품 소비정책과 방향, 친환경농산물의 신뢰회복, GAP 농산물 바로알기, 국산제철 농식품 및 국가인증 농식품 소비확대, 실천하는 올바른 식생활, 밥 중심 식생활의 중요성 등을 주제로 하는 전문교육과, 현장실천 강의기법, 올바른 대화·스피치 방법, 창의치료 등의 소양교육을 함께 실시하여 전문 강사의 소양과 자질 능력을 한층 더 배양했다.
또한, 농축산식품부는 이번 과정을 충실히 이수한 교육생에게 교육수료증을 발급·수여하여 농사랑알리미로서의 자긍심 고취 및 활발한 활동의 동기를 부여했다.
농축산식품부 김남수 소비과학정책관은 “농식품에 대한 소비자의 정확한 이해 부족, 소통과 신뢰 없는 정책으로는 우리 농업의 발전이 있을 수 없다”라며, 소비자교육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농사랑알리미’를 매년 확대 양성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작 성 자 : 권순옥 margo@krj.co.kr
저작권자 © 말산업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