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대학교 제주승마산업RIS사업단(단장 강민수 교수)과 (주)아라커뮤니케이션즈(대표이사 박경배)이 지난달 29일 말산업의 6차산업화를 위한 상호협력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2014년 승마장 경영자 워크숍, 개최 연기
KRA한국마사회 승마레저팀은 5월 12일 월요일 예정됐던 ‘2014 승마장 경영자 워크숍’ 개최를 연기한다고 2일 밝혔다. 세월호 침몰 사고로 인한 실종자 생환과 희생자 명복을 비는 애도 차원에서 이번 워크숍을 연기하게 됐다. 승마레저팀은 향후 개최 일정 등을 추후에 재공지하겠다고 했다.

말산업 6차산업화 진흥 상호 협약 체결
제주대학교 제주승마산업RIS사업단(단장 강민수 교수)과 (주)아라커뮤니케이션즈(대표이사 박경배)이 지난달 29일 말산업의 6차산업화를 위한 상호협력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두 기관은 승마산업의 활성화를 위한 상호 발전 방향 모색, 승마산업의 발전을 위한 IT 융합 솔루션과 제품 개발, 기타 승마산업과 IT산업의 융합을 통한 공동사업의 발굴 등을 추진키로 약속했다.

말고기 시식회 및 행사 판매 진행
경기도 안성시 공도읍 소재 안성팜랜드에서는 최근 농협중앙회의 마육 산업 진출과 연계해 ‘팜랜드에서 말고기 먹자’란 이벤트를 시행했다. 황금연휴 기간인 5월 5일과 6일, 10일과 11일에 걸쳐 진행된 말고기 시식회 및 행사 판매에 연휴를 맞아 팜랜드를 찾은 많은 관광객들이 관심을 보였으며 시식도 하고 말고기를 사는 등 성황을 이뤘다.

힐링승마교실서 치료 봉사 재능기부 시행
금산미학한의원(원장 문성철)은 4월 25일 경기 고양 ‘홀트학교 힐링승마교실’ 치료 봉사 재능기부를 펼쳤다고 28일 밝혔다. 정신 지체 특수 교육 기관 홀트학교는 ‘사랑으로 행동으로’ 라는 설립 이념으로 진로, 직업 및 인성교육에 중점을 두고 지도하고 있다. 이날 승마교실은 홀트학교 학생들에게 ‘말과 함께 교감하는 힐링’을 선물하고자 열렸다.

렛츠런파크 서울, ‘행복을 달리다~’ 영상공모
렛츠런파크 서울(본부장 임성한)이 오는 6월 15일(일)까지 ‘행복을 달리다~’라는 주제로 영상을 공모하고 있다. 개인 혹은 팀으로 참여가 가능하고 대상 수상자에는 300만원의 상금과 상장이 수여된다. 참가단위별 2작품까지 응모가 가능하며, 광고·영화·플래쉬 등 자유형식으로 응모 가능하다. 작품설명서와 작품파일을 주최측이 지정한 웹하드에 업로드하면 접수가 완료되며, 참가신청서 양식은 작품을 제출하는 웹하드에서 다운로드 할 수 있다.
(문의> www.thinkcontest.com/contest/view.html?contest_id=17893, 070-4070-1056)

마주 승마 회원 모집
KRA한국마사회 말산업육성본부 승마레저팀은 최근 2년간 마주 승마 회원이 아니었던 서울 및 부경 마주로 속보가 자가 기승이 가능한 승마 회원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17일 토요일까지 소속 마주협회 또는 행정센터에서 모집하며 자격 기간이 짧거나 기승 능력이 우수한 순서부터 선발한다. 주5일, 오전 7시부터 8시까지 자율적 독립 기승으로 운영한다.


작 성 자 : 이용준 cromlee21@krj.co.kr
저작권자 © 말산업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