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 장수군 노하리 소재 장수군 승마장.
경기도, 재활승마체험 프로그램 연계
경기도가 청소년들의 인터넷 중독 치유를 위해 승마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6월 2일 밝혔다. 축산정책과가 있는 도북부청에 따르면, 경기북부인터넷중독대응센터(센터 소장 차정숙)는 북부지역 청소년들의 인터넷 중독 치유를 위해 운영하고 있는 ‘心心free 프로젝트’에 재활승마 체험 프로그램을 연계, 추진한다는 방침이다.

장수군 승마장, 개장 시간 연장 운영
전북 장수군은 6월 3일 여름 성수기를 앞두고 노하리 소재 장수승마체험장 개장 시간을 연장 운영한다고 밝혔다. 장수군에 따르면 직장인들을 중심으로 생활체육 동호회 활동과 승마에 대한 대중의 관심이 증가하고 주말과 휴가철 폭증하는 방문객 수요에 대비하는 차원에서 6월 5일부터 9월 28일까지 운영시간을 종전 오후 6시에서 오후 8시까지 연장한다.

말 관련 교수인력 해외연수 희망자 모집
KRA말산업인력개발원(원장 권승세)은 ‘말 관련 교수인력 해외 연수’ 지침에 따라 대상자 선발을 공고했다. 말 조련 및 승마 인스트럭터 과정 4~6명으로 프랑스 또는 독일, 일본 가운데 한 곳으로 8월부터 3개월 내외로 연수할 예정이다. 원서 접수는 6월 14일까지며 호스피아에 접수 후 우편 또는 방문해 관련 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홀스킹덤 팜스테이 승마장 개장
경기 포천시 내촌면 내리 주금산 산자락 기슭에 자리 잡은 홀스킹덤 팜스테이 승마장(원장 최경수)이 5월 25일 개장했다. 최경수 원장이 전원주택 건설 운영 경험을 살려 직접 설계 시공해 능률적이고 공간 효용을 높인 승마장으로 알려졌으며, 특히 한국말발굽기술자협회(회장 김동수)의 기술연구센터로도 활용할 예정이다.

가흥초, 승마장 시설 확충…승마교실 성황
충주 가흥초등학교(교장 김태수)는 기존의 협소한 승마장 시설을 개선, 깨끗하고 쾌적한 승마장 시설을 구축했다. 신축한 승마장은 수목원 부지에 조성되었으며 기존의 승마장보다 안전하게 승마를 배울 수 있도록 각종 시설이 확충됐다. 또한 승마장 옆에 쉼터를 조성해 방과 후 승마교실을 수강하는 학생들이 더운 여름에도 시원한 그늘에서 대기할 수 있도록 했다.

라마다송도호텔, ‘연인 승마 패키지’ 선봬
인천 라마다송도호텔이 가족 또는 연인과 함께 이색적인 승마 스포츠를 즐길 수 있는 ‘연인승마패키지’ 이벤트를 선보인다. 8월 31일까지 진행하는 이번 연인승마패키지 구성은 라마다송도호텔의 디럭스객실 1박과 굿라이더 인천승마장 승마체험권(40분)이 들어있는 2인권 및 청량산을 한 눈에 조망할 수 있는 레스토랑 벨류에서의 조식 2인이 포함됐다.


작 성 자 : 이용준 cromlee21@krj.co.kr
저작권자 © 말산업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