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0차 세계 토양학 학술대회가 제주에서 개최됐다.
세계 토양학 학술대회 제주에서 개최
‘토양학 월드컵’이라 불리는 제20차 세계 토양학 학술대회가 6월 8일부터 13일까지 ‘토양과 우리 삶’을 주제로 제주도에서 개최됐다. 전 세계 100여 국가에서 2,100여 명의 토양 전문가들이 모인 이번 대회는 농촌진흥청과 국제토양학연합회(IUSS), 한국토양비료학회가 공동 주최했으며 학술토론회, 제1회 세계토양조사 경진대회, 국제심포지엄 등의 행사를 가졌다.

KRA, 말산업 전문 인력 인턴 모집 공고
KRA한국마사회(회장 현명관)는 체험형과 말산업 전문인력형 인턴 모집을 한다고 7일 밝혔다. 사무와 기술 업무로 나눠 체험형 인턴 40명, 말산업 전문인력형 인턴 12명을 모집하며 지원 분야 관련 국가 인증 자격증 소지자, 말산업 고교 재학생 등을 우대한다. 또한 렛츠런파크 서울의 포니랜드 및 어린이 승마장 관련 업무를 맡을 직원도 채용시까지 모집하고 있다.

승마대회 관중 유치 기획 업체 선정 공고
대한승마협회(회장 차남규)는 승마대회 관중 유치 기획 및 대회 활성화를 위한 업체 선정 관련 공고를 발표했다. 7월에 있을 전국 국산마 승마대회와 제9회 농림축산식품부장관배 전국승마대회, 대통령기 전국승마대회를 적극 홍보하고 대회활성화를 위한 볼거리·먹거리 등 이벤트를 진행할 업체 선정으로 6월 24일까지 모집한다는 방침이다.

광주시, 정부 지원 민간 승마장 두 곳 유치
광주시(시장 윤장현) 광산구 삼도동과 동곡동에 민간 승마장 두 곳이 들어선다. 광주시는 최근 신규 승마장을 설치하는 농림축산식품부의 ‘2014년 말산업육성사업’ 공모에 선정돼 민간 승마장 두 곳을 유치했다고 9일 밝혔다. 민간 승마장은 국비 20%·지방비 20%·자부담 60% 등 총 15억 원을 투입할 예정으로 연내 착공에 들어가 내년 2월까지 완공된다.

농업인 안전 의식·보건 교육 실시
농촌진흥청(청장 이양호)은 농작업 사고와 질병예방을 위해 농업인의 농작업 안전·보건 교육을 중점 지원한다. 이번 교육은 6월 10일 전남 함평을 시작으로 11월까지 전국 10개 시도에서 농작업 안전에 관심 있는 농업인 700여 명을 대상으로 실시하며 위험 요인에 따른 작업 자세 개선과 농약 중독 예방, 감염성 질환 관리 등을 중점 지도한다.

전국 대학(원)생 말 조각전 1차 결과 발표
농협중앙회 안성팜랜드(사장 이일규)는 ‘제1회 대학(원)생 말 조각 공모전’ 1차 결과를 6월 9일 발표했다. 1차 심사에 통과한 참가자는 김석 씨, 이삭 씨, 김우진 씨 등 총 10명이며 이들은 7월 25일까지 작품을 마감한 뒤 8월 1일부터 10월 31일까지 안성팜랜드에서 조각 작품을 전시한다. 더 자세한 내용은 안성팜랜드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작 성 자 : 이용준 cromlee21@krj.co.kr
저작권자 © 말산업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