승용마 생산기술 공동연구 협약식
마사회·한농대·축산과학원·경북대, 양해각서(MOU) 체결
‘승용마 인공수정 기술보급’ 일환으로 추진

한국마사회와 국립한국농수산대학, 국립축산과학원, 경북대학교 수의과대학 등 4개 기관은 12일 한국마사회 렛츠런팜 장수에서 승용마 생산기술 공동연구를 골자로 양해각서(MOU) 체결식을 가졌다.
이번 양해각서 체결식은 한국마사회 이상영 부회장과 국립한국농수산대학 남양호 총장, 국립축산과학원 이상재 원장 직무대리, 경북대학교 수의과대학 이성준 학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날 체결식은 4개 기관이 연구협의체를 구성, 국내 승용마 생산기반 구축을 위한 생산기술 공동연구를 추진하는 것이다.
이를 통해 국산화를 위한 승용마 정액 제조기술 축적, 번식효율성 향상 기술개발 등 현장에서 즉시 활용가능한 핵심기술을 독일 등 승용마 선진국 수준으로 향상시키고 산업화를 위한 민간보급이 가능해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상영 한국마사회 부회장은 “오늘 승용마 생산기술 공동연구 협약을 통해 우리나라 말 산업 발전에 매우 중요한 의의를 가지는 승용마 생산분야를 보다 과학적인 방법으로 선진화 시킬 수 있으며 민간지원체계를 강화해 말산업육성 종합 5개년 계획의 충실한 이행이 가능해지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4개 기관의 승용마 생산기술 공동연구 양해각서(MOU) 체결식은 2014년도 한국마사회 특별적립금사업 ‘승용마 인공수정 기술보급’의 일환으로 추진됐다.




작 성 자 : 권순옥 margo@krj.co.kr
저작권자 © 말산업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