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마사회
KRA 한국마사회 청년 인턴 모집
‘말 산업을 선도하는 일류 공기업’ KRA 한국마사회(회장 김광원)에서는 세계적인 경기 침체 여파에 따른 높은 청년실업문제 해소를 위해 대규모의 청년인턴을 채용한다고 밝혔다. 채용규모는 총 160명이며 채용 후에는 외국어지원·사회복지 등 사무보조업무와 IT·방송·농축산등 기술보조를 담당하게 되며 근무기간은 10개월간이다. KRA 인사 담당자는 “관련 업무를 전공한 대학 졸업자를 선발하며 지방 및 여성인력 등 취업난에 따른 지원이 절실한 계층을 우선 선발하는 것이 목표”라고 밝혔다. 관심 있는 예비채용자들은 돌아오는 1월 13일(화)부터 15일(목)까지 KRA 서울경마공원 럭키빌 6층 컨벤션홀에서 열리는 ‘농식품분야 일자리 박람회’의 KRA 홍보부스와 KRA 홈페이지(company.kra.co.kr)를 통해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원서접수와 서류심사, 면접심사는 취업박람회 기간 중 현장에서 공개적으로 이루어지며 이곳에서 뽑힌 인턴사원은 오는 3월 1일(일)부터 근무하게 된다.

방춘식 기수, 복색변경하고 2009년 새출발
서울경마공원 방춘식 기수(15기, 39세, 45조 소속)가 새로운 복색을 입고 기축년(己丑年) 새해 경마에 나선다. 본인이 직접 도안한 이번 복색은 심플함이 강조되었다. 복색변경의 이유에 대해선 “특별한 이유는 없이 뭔가 새로운 변화가 필요했다”고 짧게 말하며 “300승을 달성했지만 새롭게 시작하는 마음으로 열심히 하겠다”며 각오를 다졌다. 한편 방춘식 기수는 지난해 12월 21일(일) `코리안특급`에 기승해 승리를 따내며 개인통산 300승째를 따낸바 있다. 방 기수는 지난 1990년도에 기수로 데뷔했으며 통산 3191전 300승, 2착 280회로 승률 9.4%, 복승률 18.2%를 기록 중이다. 대상경주 기록은 지난 2002년 코리안오크스(GⅡ), 농림부장관배(GⅡ) 대상경주 등 모두 9회의 우승기록이 있는 대표 중견기수다.

KRA 1월 경마전문가 강좌 운영
KRA 한국마사회(회장 김광원)가 새해 첫 달의 경마전문가 강좌를 공지했다. 첫 번째 강좌는 11일(일) 정준용 KRA 유캔센터 소장의 「나의 현재 상태 확인해보기(습관성 도박 진단)」로 사행성에 빠지지 않고 경마를 건전하게 즐기는 방법을 가르쳐준다. 두 번째 강좌는 18일(일) 서범석 조교사의 「경주전개와 작전」으로 현직 조교사의 생생한 경마지식을 얻을 수 있다. 강좌는 서울경마공원 미디어센터(럭키빌 1층 북단 영프라자내)에서 있으며 매주 일요일 오후 12시 20분부터 1시 10분까지 50분간 진행된다. KRA는 경마에 대한 전문적 지식에 목말라하는 경마팬들을 위해 경마가 있는 매주 일요일 경마전문가 강좌를 운영하고 있다. 강좌 관련 문의 : KRA 서비스팀 ☎. 509-2338

KRA와 함께하는 농촌희망재단, 정연호 신임 사무총장 취임
KRA와 함께하는 농촌희망재단(이사장 김영욱)은 지난 12월 19일(목) ‘08년 5차이사회’를 통해 강상구 전 사무총장의 후임으로 정연호 사무총장을 새로 선출하였다. 정연호 사무총장은 농업정책국 서기관, 농특위 관리팀장, 농관원 경남지원장을 거쳐 2007년부터 농관원 강원지원장을 지내는 등 농식품업계 요직을 두루 거쳤다. 정연호 신임 사무총장은 “농식품부 공무원으로 36년간 근무하면서 쌓은 다양한 경험을 바탕으로 장학사업에 내실을 기하고, 농업인의 복지향상에 앞서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작 성 자 : 권순옥 margo@krj.co.kr
저작권자 © 말산업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