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경주마생산자협회 회장 양남일
희망찬 기축년 새해 아침에 경마팬 및 애독자 여러분 모두의 건강과 하시는 모든 일들이 소원 성취되시길 기원드립니다.
지난해는 사행산업통합감독위원회법 추진으로 경마산업 위축을 우려하여 우리회에서도 수차의 사감위원 방문 등 경마 규제 철폐를 요구하였으나 일부 완화되는데 그친점을 매우 안타깝게 생각하며 앞으로도 경마산업과 생산산업이 병행 발전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자 합니다.
최근의 경기 침체에 따른 유가인상과 환율인상으로 씨암말 수입가격 폭등과 사료가가 인상됨으로 인해 생산여건은 더욱 어려워지고 고비용이 소요되고 있으며 구매자도 경제적 어려움과 맞물려 구매력이 저하되어 올 한해는 생산농가에 더 없는 한파가 몰아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사회전반의 모두가 어려운 시기에 시행체의 분위기 쇄신을 위한 자구 노력에 발맞춰 경마 관련단체 모두가 일신 또 일신하여 위기를 기회로 삼고 한국경마가 한층 발전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랍니다.
우리 생산농가는 경주마 질향상을 위해 지속적으로 우수씨암말을 교체 수입해야만 할 상황으로 경주마 생산산업은 생명산업으로 경기 침체에 관계없이 한국경마산업발전을 위해 지속적으로 우수씨암말을 수입하여 경주마 질 개량에 투자해야 하는만큼 어려움은 더할 수 밖에 없습니다.
국내산마의 경주질 향상과 기간산업으로서의 경주마 생산사업 기반 정착을 위해 여러분 모두의 애정과 관심을 부탁드립니다.
새해에는 한국경마산업의 큰 도약과 건전한 레저문화로 정착되어 경마에 대한 확고한 인식제고가 이루어지길 바랍니다.
다시한번 여러분 가정에 건강과 행운이 늘 함께 하시길 기원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2009. 1.

한국경주마생산자협회
회 장 양 남 일

작 성 자 : 권순옥 margo@krj.co.kr
저작권자 © 말산업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