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미있는 축산물 이야기』 표지.
네이버 지식iN에서 답변한 내용 묶어

축산물품질평가원(원장 허영, 이하 축평원)은 축산물의 다양한 소비 패턴의 변화에 따라 축산물에 대한 소비자의 관심과 궁금증이 지속적으로 높아지는 상황에서 소비자들의 궁금증을 해결해 주기 위해 『재미있는 축산물 이야기』를 발간했다.

이 책은 축평원이 2011년 9월부터 네이버 지식iN 활동을 통해 약 1,400여건을 답변한 내용 가운데 소비자들이 가장 궁금해 하는 축산물 이야기들만을 한데 묶은 책이다.

일반 소비자를 대상으로 국내산 축산물에 대해 보다 정확한 소비정보 등을 문답식으로 구성했으며 쇠고기, 돼지고기, 닭고기, 오리고기, 계란 등 9개 파트로 구성해 각 파트별로 키워드를 적어 소비자가 손쉽게 찾을 수 있게 했다. 특히 소비자 궁금증을 풀어줌으로써 국민의 축산 이해도 증진과 축산물에 관한 건전한 인식 전달을 할 수 있도록 작성했다.

또한 축평원은 행복한 대한민국을 여는 정부3.0의 정보개방·공유·소통의 일환으로 운영되는 ekapepia에서도 서비스 제공할 예정이다. 7월 중순부터 축산물유통정보센터(www.ekapepia.com, ekapepia.com)에서 열람 가능하다.

이에 대해 허영 축산물품질평가원장은 “재미있는 축산물 이야기 발간을 통해 소비자들이 축산물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하고, 보다 정확한 정보 제공으로 우리 국민들이 안심하면서 소비할 수 있는 문화가 정착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용준 기자 cromlee21@krj.co.kr
저작권자 © 말산업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