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마주협회가 경마선진화 도전을 위한 CI선포식을 거행하고, 마주 문화 갤러리 개막식을 가졌다.
지대섭 회장, 경마선진화의 위대한 도전 선포
현명관 마사회장, ‘경마 알리는 전시회’ 즉석 제안

서울마주협회(회장 지대섭)가 CI 선포식을 통해 신규 비전, 미션 및 기업 심볼을 공개했다.
서울마주협회는 7월 12일(토) 오후 1시 40분, 마주전용실에서 제2의 도약을 위한 ‘CI 선포식’ 및 마주문화갤러리 개막식을 거행했다. 이날 행사에는 서울마주협회 지대섭 회장을 비롯한 마주협회 임직원과 한국마사회 현명관 회장 및 임원, 서울경마장조교사협회 김점오 회장 등 경마가족들이 대거 참석했으며, 마주문화갤러리를 후원한 카길애그리퓨리나, 대명레저산업, 진호통신건설(최성룡 마주) 관계자 등이 자리를 함께 하여 서울마주협회의 새로운 출발을 축하했다.
이날 CI 선포식에서 서울마주협회 지대섭 회장은 최근 용산 장외발매소 문제 등 어려움에 처한 경마산업의 위기 극복을 위해서는 경마가족 모두가 힘과 지혜를 하나로 모아야 할 것이라고 강조하고, 이번 SROA의 ‘CI 선포’와 함께 서울마주협회 구성원 모두는 경마발전을 선도하는 진정한 리더가 되어 한국경마 선진화의 원대한 꿈을 향한 위대한 도전에 나설 것이라고 천명했다.
올해 3월부터 리뉴얼을 시작한 서울마주협회의 새로운 CI는 ‘한국경마 선진화의 선도자’라는 컨셉과 ‘Beyond the Victory = 승리, 그 이상의 가치’, 라는 슬로건 아래 ‘클래식 나침반’을 모티브 오브제로 하여 디자인 되었으며, 영국 마주문화를 표방한 클래식 톤 앤 매너와 ‘Dignity Gold’라는 서울마주협회만의 고유컬러를 선정, SROA만의 미래지향적이고 차별화된 목표와 비전, 고품격 하이소사이어티로서의 상징성을 형상화 했다고 한다.
한편, 「마주문화갤러리」는 서울마주협회의 브랜딩 사업의 일환으로서, 서울마주협회의 새로운 CI 현판이 새겨진 인포월과 서울마주협회의 과거, 현재, 미래비전과 핵심가치를 소개하는 5개의 홍보월, 말의 탄생에서부터 은퇴까지 경주마의 일생과 말과 사람의 특별한 교감, 마주들의 `노블리스 오블리주’ 등을 스토리텔링 전시로 구성한 전시월 등으로 구성되었다.
주요 컨텐츠는 영국 처칠 수상, 엘리자베스 여왕 등 서울마주협회가 표방하는 영국 마주문화를 베이스로 하여 ‘변화와 혁신’ ‘승리, 그 이상의 가치’ ‘위대한 도전’ 등 핵심 슬로건들을 명시하여 경마선진화를 향한 서울마주협회의 새로운 도약과 도전정신을 이미지화 하고 있다.
한편, 현명관 마사회장은 마주문화갤러리를 둘러보고 난 후 지대섭 회장 등 함께 자리했던 경마관계자들에게 유관단체 등이 가지고 있는 말과 경마를 주제로 한 작품을 일반 국민들에게 알릴 수 있는 전시회를 마련하자고 즉석 제안하기도 했다.








작 성 자 : 권순옥 margo@krj.co.kr
저작권자 © 말산업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