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림축산식품부(장관 이동필)와 한식재단(이사장 강민수)은 오는 8월 18일(월)부터 ‘전국 맛집기행 후기 공모’와 ‘대학생 미식 여행상품 아이디어 공모’를 진행한다.
한식재단, ‘전국 맛집기행 후기’·‘대학생 미식 여행상품 아이디어’ 공모전

전국 방방곡곡 맛집을 돌아보고 공모전에 참여해 상금을 받을 수 있는 찬스가 생겼다.
농림축산식품부(장관 이동필)와 한식재단(이사장 강민수)은 오는 8월 18일(월)부터 ‘전국 맛집기행 후기 공모’와 ‘대학생 미식 여행상품 아이디어 공모’를 진행한다.
이번 공모전은 ‘전국 맛집기행’ 가이드북에 소개된 음식점을 다녀온 국민과 대학생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참가 신청은 8월 18일부터 31일까지 약 2주간 한식세계화 홈페이지(www.hansik.org)에서 접수 가능하다.
‘전국 맛집기행 후기 공모’는 가이드북에 소개된 음식점을 다녀온 내‧외국인 모두 참여가능하며, 각 지역의 맛집 이름 및 설명, 음식소개 등을 자유롭게 작성하고 직접 촬영한 음식 사진을 함께 접수하면 된다.
동일기간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대학생 미식 여행상품 아이디어 공모’는 한 지역 내 또는 지역 간 맛집을 소개하는 미식 여행상품 아이디어 공모전으로 참가 학생들은 지역 맛집 이름 및 설명, 음식소개, 지역 여행루트 등을 연계해 참신한 미식 여행상품 아이디어를 제안하면 된다.
이번 공모전은 한식세계화 홈페이지를 통해 1인당 최대 3건까지 응모 진행이 가능하며, 최종 수상자는 9월 12일(금) 한식재단 공식 홈페이지와 SNS를 통해서 발표할 예정이다.
한식재단 강민수 이사장은 “최근 발간된 ‘전국 맛집기행’ 가이드북에 대한 국민들의 많은 관심과 더불어 지역 맛집 방문을 통해 식자재와 음식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지역경제 및 국내 미식여행 확산에 기여하고자 이번 공모전을 기획하게 됐다”며, “이번 공모전에 많은 참여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작 성 자 : 권순옥 margo@krj.co.kr
저작권자 © 말산업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