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말산업협동조합(이사장 서승태)이 7월 21일 신제주초등학교와 방과 후 승마 교실 운영에 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말산업 지도교사 연수과정 교육생 모집
KRA한국마사회 제주육성목장 육성조련아카데미는 제주특별자치도청 하계 특수 분야 연수 지정 과제로 ‘2014년 말산업 지도교사 연수과정 교육생’을 모집한다. 8월 6일부터 10일까지 5일간 제주시 조천읍 교래리 소재 제주육성목장에서 진행되는 이번 연수 과정에서는 △안전 교육 △기본 마술 △육성·조련 과목을 다루며, 연수비는 30만 원이다.

서귀포시, 31일까지 특구 사업 신청 접수
서귀포시는 올해 말산업특구 예산 3개 사업·11억6000만 원을 지원하기 위해 31일까지 읍·면·동을 통해 사업신청을 접수하고 있다. 주요 사업내용으로는 등록 승마장을 대상으로 마사·관리사·펜스 등 기반시설 지원과 경주마와 승용마·식용마 기반시설 인프라 구축, 마필 사육기반확충 사업 지원과 양질의 조사료 생산 시설 설치비를 지원해 나갈 계획이다.

방과 후 승마교실 무상교육 진행
제주도말산업협동조합(이사장 서승태)이 7월 21일 신제주초등학교와 방과 후 승마 교실 운영에 대한 업무협약을 체결, 100여 명의 재학생이 방과 후 승마교실에 참여하는 기회를 제공하는 등 제주도 내 방과 후 승마교실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도말산업협동조합은 향후 2년간 제주도 내 각급 학교에 재능기부를 통해 무상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대명리조트, 콘서트·영어 승마캠프 등 방학 이벤트
대명리조트는 여름방학을 맞아 주말마다 인기가수 콘서트를 개최하고 영어를 배우며 승마를 체험하는 캠프를 진행하는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다음달 18일까지 온라인 패밀리 특가로 3∼4인 가족을 위한 ‘골든 패밀리 위크’를 운영한다. 또한 국내 최고급 시설로 평가 받는 소노펠리체 승마클럽에서는 ‘어린이 승마체험 캠프’도 개최한다.

2014 전문대 엑스포서 승마체험 기회 제공
전문대학의 독창성을 알리기 위해 마련된 ‘2014 전문대 엑스포’에 구름 관중이 몰렸다. 올해 2회째를 맞은 전문대 엑스포는 17일부터 진행됐으며 예년과 달리 다채로운 직업체험관을 마련해 학생들에게 직업 체험기회를 제공했다. 특히 제주 한라대학교 마사학부에서는 학생들을 위해 승마 시뮬레이터를 통한 승마체험 기회를 제공했다.

포항시, 승마장 포기하고 생활문화센터 조성
경북 포항시 북구 양덕동 주민들의 반대로 공사가 중단됐던 포항시승마장이 다목적체육관과 생활문화센터로 새롭게 탈바꿈한다. 22일 포항시에 따르면, 3천150㎡ 규모의 실내승마장은 다목적체육관으로, 1천671㎡ 규모의 마사 2개동은 생활문화센터로 용도를 변경해 추진할 계획이다. 시는 주민 1천216명의 설문조사와 공청회를 통해 결과를 도출해 냈다고 밝혔다.

인사
농촌진흥청
▲승진 홍진환 국립농업과학원 농산물안전성부장 ▲전보 조명래 기술협력국 국제기술협력과장

작 성 자 : 이용준 cromlee21@krj.co.kr
저작권자 © 말산업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