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의 나무심기 행사
KRA 한국마사회 제5회 대학생광고 공모전 개최
말산업을 선두하는 일류 공기업 KRA 한국마사회(회장 이우재)가 제5회 대학생광고 공모전을 개최한다. 공모분야는 말산업을 선도하는 일류 공기업으로 포지셔닝 하기위한 커뮤니케이션 전략을 담은 광고기획서 부문과 젊은 세대에게 친근한 레저스포츠로서 인식되기 위한 경마 이미지 광고 제작물(인쇄매체) 부문으로 2개 분야다. 참가자격은 2년제 이상 국내 대학 및 대학원에 재학 중인 학생이면(휴학자 포함, 박사과정은 제외)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며 공동응모는 4인 이내로 제한된다. 광고기획서와 광고제작물 접수는 5월 13일부터 6월 13일까지 1달간이며 결과발표와 시상은 7월 중에 할 예정이다. 공모전 관련 세부사항은 KRA 한국마사회 홈페이지(www.kra.co.kr)을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서울 조교사면허시험 끝내고 주말 합격자 발표
한국마사회가 서울경마공원 신규 조교사 면허시험을 마치고 이번 주말 최종 합격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학과시험과 실기시험을 마치고 면접시험에 응시한 응시자는 총 9명으로 실기시험에 합격한 관리사출신의 구자흥, 서인석, 서홍수, 신삼영, 최용구 등 5명과 기수인 김혜성, 정평수 등과 영예기수인 김효섭, 천창기 등 2명이다.
마사회는 면접을 마치고 최종합격자를 토요일 오후나 일요일 오전중으로 발표할 예정이다.

KRA 인천연수지점 ‘사랑의 풀칠은 계속 된다’
KRA 한국마사회 인천 연수지점이 저소득 주민의 주거환경 개선에 뛰어들었다. KRA 인천연수지점은 지난 2일(수) 연수구청과 ‘사랑의 집 고쳐주기 협약’을 체결하고 인근지역 저소득 가정의 도배와 장판교체를 책임지기로 했다. 이번 사업에서 KRA 인천 연수지점은 연간 1천만원의 재정적 지원과 함께 KRA Plaza 봉사단원의 인적 지원을 약속했다. 신광휴 인천연수지점장은 “사업기간은 올 연말까지로 되어 있지만 연수에서 곰팡이 핀 벽지와 구멍 난 장판이 사라질 때까지 봉사를 멈추지 않을 것”이라며 의지를 불태웠다.

KRA 한국마사회 ‘2008년 도전! 경마지식왕’ 대회 개최
말산업을 선두하는 일류 공기업 KRA 한국마사회(회장 이우재)가 경마에 대한 그릇된 인식을 바로잡고 경마팬들의 경마지식을 겨루기 위해 ‘2008 도전! 경마지식왕’ 퀴즈대회를 개최한다. 경마지식왕에게 100만원의 상금 등 총 6,400여만원이 걸린 이번 대회는 오는 4월 13일(일) 오전10시부터 2시간 동안 서울경마공원 잔디 축구장에서 펼쳐지게 되며 경마관계자와 미성년자를 제외하고는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참가신청은 럭키빌 안내데스크와 각 지점에서 받으며 선착순으로 400명을 모집한다. 출제범위는 경마관련 일반상식, 승마투표약관, 경마시행규정 등이며 관련 자료는 KRA 홈페이지 공지사항과 경마가이드 페이지를 통해서 얻을 수 있다.

KRA 한국마사회 ‘사랑의 나무심기 행사’ 개최
`말 산업을 선도하는 일류 공기업` KRA 한국마사회(회장 이우재)는 제63회 식목일을 맞아 4월 2일(수) 사단법인 ‘경동원’(원장 정의순, 경기 수원 소재)에서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사랑의 나무심기 행사를 개최했다. 식목일에 3일 앞서 행해진 이번 행사에는 사회공익기업으로서의 역할을 다하기 위해 40여명의 ‘KRA Angels’(KRA 한국마사회 사내 봉사조직)회원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이루어졌다. 당일 오전부터 봄을 재촉하는 비가 오는 가운데 진행된 이번 사랑의 나무심기 행사에서 KRA 한국마사회는 수목 및 식재 3,000여종을 ‘경동원’ 주변에 심었다. KRA 한국마사회는 이번 나무심기 행사가 이곳에서 생활하는 아이들이 생동하는 봄의 기운을 만끽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경동원’은 가족의 보호 안에 있지 못하는 어린 아이들의 보금자리로 지난 1952년 창립했다. ## (관련사진 있음) ##

제 37회 KRA컵 전국승마대회 개최
KRA(회장 이우재)와 대한승마협회가 공동으로 주최하는 KRA컵 전국승마대회가 오는 10일(목)부터 13일(일)까지 서울경마공원 승마경기장에서 열린다. 올해로 37회째를 맞는 본 대회는 2개 분야(마장마술, 장애물 경기) 총 8개 종목으로 치러지며, 총 9백만원이 상금이 걸려 있다. 한편 오는 16일(수)에는 국제승마대회(KRA CUP CSIO★Seoul 2008)가 같은 장소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작 성 자 : 권순옥 margo@krj.co.kr
저작권자 © 말산업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