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수군의 ‘말(馬) 길 따라 떠나는 도보여행’ 홍보 포스터. (사진 제공 장수군청)
장수군 ‘말(馬)길 따라 떠나는 도보여행’ 참가자 모집
장수군은 장수승마로드 개장을 기념해 오는 30일 `말길 따라 도보여행` 행사를 개최키로 하고 28일까지 참가접수를 받는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도보여행은 장수승마장과 장수승마체험장을 잇는 승마로드를 따라 걸으며 자연을 느낄 수 있는 행사로 10㎞의 말길을 걸으며 말과 함께 사진 찍기, 페이스페인팅 등 다양한 체험을 즐길 수 있다.

아산시장애인복지관, 재활승마 체험 진행
충남 아산시장애인복지관(관장 이창호)는 장애아동 체육 프로그램 ‘꿈아이 스포츠교실’ 특별 활동으로 8월 8일 경기도 화성시 소재 승마장궁평캠프(대표 류태정)에서 재활승마 체험을 진행했다. 이번 특별 활동에는 장애아동 5명과 담당교사, 자원봉사자가 참여했으며, 말 먹이주기, 재활승마 체험(평보·속보)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한평초, 승마체험으로 보람찬 방학 보내기
진주 한평초등학교(교장 공근수)는 8월 5일부터 21일까지 진주 힐링 승마장에서 2학년부터 6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승마체험교실’을 운영 중이라고 10일 밝혔다. ‘승마체험교실’은 주 4회(총 10회) 1일 2시간씩 승마를 체험하는 것으로 한평초 학생들이 여름방학을 보람차게 보내는 데에 한 몫을 하고 있다.

성주군, 청소년들 알찬 방학 위해 승마체험 진행
경북 성주군은 여름방학을 맞아 관내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지난 8일 청소년문화의집 여름방학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관내 초·중·고등학생 40명이 참여해 구미시승마장에서 말 타보기, 말 먹이주기, 말 끌어보기 등 승마 체험을 통해 말에 대한 두려움을 없애고 호기심을 유발시켜 동물을 사랑하는 이해의 폭을 넓히는 계기가 됐다.

성덕대학교·대구시승마연합회 업무협약 체결
8월 12일 오후 3시 30분 경북 성덕대학교(총장 윤지현)가 승마 레저 산업 및 재활승마의 대중화를 위해 국민생활체육 대구광역시승마연합회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윤지현 총장과 정금화 회장이 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부음
KRA한국마사회 생산진흥팀 류원상 팀장 부친께서 8월 10일 저녁 별세하셨습니다. 장례식장은 전주예수병원 201호로 12일 오전 발인을 했습니다.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결혼
경북 상주국제승마장 정아미 교관이 9월 13일 낮 12시 상주시 사벌면 경천로 683-47 소재 상주국제승마장에서 결혼합니다. (문의: 054-535-5634)

인사
◇제주특별자치도청
▲직위 승진
△농축산식품국장 양치석(3급) △말산업육성추진팀장 김창능(4급)

▲전보
△제주관광공사 본부장 문영방(4급) △축산진흥원 축산진흥과장 김영훈(5급) △축산진흥원 가축자원과장 이성래(5급) △말산업육성추진팀 강원명(5급) △말산업육성추진팀 오세진(6급) △말산업육성추진팀 문정용(7급)

작 성 자 : 이용준 cromlee21@krj.co.kr
저작권자 © 말산업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