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업·농촌 PRDB 大개방 UCC공모전’ 포스터
농업·농촌 PRDB에서 찾아낸 농업의 다원적 가치, UCC로 재탄생
‘창조적 미래를 이끌어 나갈 21세기 농업·농촌’ 대상에 선정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원장 하영효, 이하 농정원)은 농림축산식품부(장관 이동필)가 주최하고 농정원이 주관한 ‘농업농촌 PRDB 大개방 UCC 공모전’ 개최 결과를 12일 확정, 발표했다.
‘농업·농촌 PRDB 大개방 UCC공모전’은 4월28일부터 6월30일까지 2개월 동안 총 165점이 응모했고, 4차에 걸친 심사 과정을 거쳐 최종 17점이 선정됐다.
농업·농촌의 다양한 문화와 가치를 홍보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공모전 최고의 영예인 대상(농식품부 장관상)은 홍익대학교 권지연학생의 ‘창조적 미래를 이끌어 나갈 21세기 농업·농촌’이라는 UCC가 선정되었다. 6차산업을 통해 우리나라 농업・농촌의 미래를 조명한 이 작품은 인포그래픽을 활용해 알기 쉽고 간결하게 표현된 작품이라는 평을 받았다.
이외에도 최우수상 2팀과 우수상 4팀, 장려상 10팀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으며, 국가인증마크, 농업마이스터 등 정책 뿐 아니라 도시농업, 힐링농업, 농촌여행 등 다양한 스토리와 주제가 포함됐다.
심사위원장인 경희대학교 남윤재 교수는 심사평을 통해 “UCC공모전 출품작이 전반적으로 작품성이 우수하고, 특히 농업과 농촌에 대해 깊은 고민 후에 나온 작품이 많았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농업·농촌 PRDB(홍보 데이터베이스, www.agripr.kr)의 활용도를 높이기 위해 PRDB데이터를 적극 활용해 UCC를 제작하도록 했다.
농업·농촌 PRDB는 농식품 분야의 분산된 홍보 DB를 통합·관리해 정보를 공개함과 동시에 누구나 데이터를 활용할 수 있는 정부 3.0기반의 농정홍보 서비스로 현재 47,655건(8.8 기준)의 자료를 제공하고 있다.
농정원 하영효원장은 이번 UCC공모전은 “‘농업·농촌 PRDB’에 대한 활용을 높이는 1차적인 목적과 함께 국민에게 우리 농업·농촌을 좀 더 쉽게 이해하고 체감할 수 있는 계기를 만들고자 했다”며 “앞으로도 PRDB를 통해 국민들이 농업·농촌의 다원적 가치에 대한 이해와 더불어 농업‧농촌에 대한 매력을 느낄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작 성 자 : 권순옥 margo@krj.co.kr
저작권자 © 말산업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