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안 칠성중학교가 2014년 농어촌청소년 승마 교실을 하는 장면.
포천시, 드림스타트 승마 교실 운영
경기도 포천시(시장 서장원)는 드림스타트 아동을 대상으로 여름 방학 기간 동안 10회 일정으로 가산면 우금리 소재의 레이크밸리승마클럽에서 승마교실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고 18일 밝혔다. KRA의 전 국민 말 사랑 운동 사업을 연계해 운영하고 있는 승마교실이 현재 프로그램 후반기에 접어들면서 참여 아동은 가벼운 속보까지 가능한 상태이다.

함안 칠성중, 농어촌 청소년 승마 교실 운영
함안 칠성중학교(교장 이선필)는 지난 8월 11일부터 14일까지 함안 유성목장에서 KRA와 농어촌청소년육성재단이 후원하는 ‘2014년 농어촌청소년 승마교실’을 운영했다. 이번 승마 교실은 20명의 학생들이 참여해 총 10회의 승마 이론과 체험 실습을 통해 정서적으로 안정되는 계기를 마련했다.

서귀포산과고, 초중등 교사 대상 승마연수
서귀포산업과학고등학교(교장 홍택용)는 도내 초·중등교사를 20명을 대상으로 지난 8월 4일부터 8월 13일까지 승마연수(초급)을 실시했다. 이번 연수 목적은 승마 활성화와 승마인구 저변 확대, 승마 인식 개선에 있으며 향후 여름방학과 겨울방학을 이용해 초·중등교사를 대상으로 승마연수를 계속해 나갈 예정이다.

수입조사료 할당관세물량 쿼터 배정 3차 접수
KRA생산진흥팀은 2014년 수입조사료 할당관세물량 배정 3차 접수를 10월까지 선착순으로 진행한다고 밝혔다. 말 사육 농가 및 승마장 소유자를 대상으로 하며 KRA에 등록 완료된 말이어야 한다. 단 신청 대상자는 KRA에 말 소재지로 등록되어 있어야 하며 한국경주마생산자협회와 한국내륙말생산자협회원은 신청 불가하다.

타요버스, 대통령기 전국승마대회 등장
서울시의 명물로 자리 잡은 타요버스가 승마장을 찾아 옛 교통수단이었던 말과 만났다. 22일부터 24일까지 렛츠런파크 서울 승마경기장에서 열리는 ‘2014 대통령기 전국승마대회’ 기간 중 타요버스가 대회장 앞에 집결한 것. ‘말타요! 타요버스도 타고 말도 타고’는 어린이 팬을 위한 안전 교육과 타요버스, 포니들과 함께 하는 사진촬영 등이 진행됐다.

KRA시흥승마힐링센터 마필관리사 모집
KRA시흥승마힐링센터는 마필관리사를 모집한다고 19일 밝혔다. 마방 관리 경험자를 우대하며 숙소를 제공한다. 근무 장소는 경기도 시흥시 마전로 342 소재 KRA시흥승마힐링센터다. 채용 방법은 면접으로 진행되며 원서 접수는 17일부터 채용 때까지 진행된다. 접수는 이메일(ghtls80@krash.or.kr) 또는 팩스로 하면 된다.

홀스몰24, 명품 안장 대특가 세일 진행
홀스몰24(대표 김영아)가 8월 30일까지 명품 안장 대특가 세일을 진행한다. 마장마술용 안장으로 Luc Childeric과 Prestige 제품들, 장애물용 안장으로 Pariani와 Passier 제품들 외에 종합마술용 안장도 있으며 안장 복대, 재갈 등이 있으며 배송비와 관·부가세 및 부대용품 가격이 포함돼 있다.


작 성 자 : 이용준 cromlee21@krj.co.kr
저작권자 © 말산업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