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마계에도 아이스버킷 챌린지 릴레이가 진행되고 있다.
문세영 기수 최초 시도 후 김학신 서울지역본부장 박태종 기수 이신영 조교사 동참
부산경남에서도 지대섭 서울마주협회장 김병진 부경지역본부장 참가

경마계에도 아이스버킷 챌린지 열풍이 불고 있다.
8월 22일 한국경마의 최대 핫이슈인 문세영 기수가 새벽훈련 후 서울기수협회 앞에서 얼음물을 온 몸으로 맞으며 경마계 최초로 아이스버킷 챌린지를 실행에 옮겼다.
문세영 기수는 23일 아침 경마방송을 통해 김학신 서울지역본부장과 박태종 기수, 이신영 조교사를 지목했다.
문세영 기수는 지목이유에 대해 “김학신 본부장님은 매일 새벽훈련을 관찰하시는 등 경마계 애정이 두터우신 서울경마의 어른이기 때문에 지목했다”고 밝혔다. 이어 두 번째 지목자인 박태종 기수에 대해서는 “영원한 저의 우상이자 언젠가는 꼭 넘어야 할 산 같은 존재이기 때문”이라고 밝혔다. 마지막 지목자인 이신영 조교사에 대해서는 “여성 최초로 조교사가 되었으니 조교사님들 중 가장 먼저 얼음을 맞아야 한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바통을 이어받은 3명은 24일 문세영 기수의 1000승 달성 기념행사장에서 아이스버킷 챌린지를 실행에 옮기며 경마계 열풍에 합류했다.
가장 먼저 얼음통을 뒤집어 쓴 김학신 본부장은 “경마계도 ‘아이스버킷챌린지’열풍을 비켜갈 수 없다”면서 “좋은 취지로 시작된 퍼포먼스인 만큼 경마가족들 모두 동참했으면 좋겠다”고 밝히며 흠뻑 젖은 온몸으로 지켜봐준 경마팬들을 향해 하트를 그려보였다. 김 본부장에 이어 얼음물을 뒤집어쓴 이신영 기수는 “좋은 일에 동참하는 것에는 전혀 거부감이 없지만 얼음물을 뒤집어쓰는 건 솔직히 좀 피하고 싶었다”고 말했다. 하지만 경마계의 대표 여장부답게 씩씩하게 차디찬 얼음물을 뒤집어썼다. 마지막으로 ‘아이스 버킷 챌린지’를 실행한 박태종 기수는 두 눈을 부릅뜨고 얼음물을 맞았다. 시상대 주변을 가득 메운 관람객들은 ‘역시 박태종’이라며 엄지를 치켜세우기도 했다.
한편 같은 날 렛츠런파크 부경에서도 아이스 버킷 챌린지 이벤트가 진행되었다. 지대섭 서울마주협회장이 코리안오크스배 시상행사 뒤 함께 참여했는데, 아이스버킷챌린지 참가 후 바로 현명관 마사회장, 김병진 부산경남본부장과 김갑수 부산마주협회장을 지목하기도 했다. 현장에 있었던 김병진 본부장은 바로 오크스배 우승을 차지한 김영관 조교사를 우선 지목해 김 본부장과 김갑수 마주협회장, 김영관 조교사가 함께 얼음물 세례를 받기도 했다. 이로써 당분간 ‘아이스 버킷 챌린지’ 릴레이는 경마계에 지속될 전망이다.


작 성 자 : 권순옥 margo@krj.co.kr
저작권자 © 말산업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