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일 상주국제승마장에서 열린 이색 결혼식 장면.
제주한라대, 말산업 경영 창업 과정생 모집
제주한라대학교 대학평생교육활성화지원사업단은 가을 학기 평생학습중심대학 교육과정 수강생을 모집 중이다. 특히 말산업 경영 및 창업 과정에서는 도내의 말산업 관련 인사들을 매주 초청해 특강을 듣는 형식으로 이루어지며 제주한라대학교 마사학부로 진학하시는 경우 입학시 장학금이 지원되고 학점의 선이수 혜택도 받을 수 있다.

강릉영동대·강원도승마협회, 승마산업 활성 업무협약
강릉영동대학교(총장 정창덕)는 16일 학교 대회의실에서 강원도승마협회(회장 김기오)와 승마산업 활성화와 승마전문인재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교육프로그램 발굴, 현장 실습교육 운영과 교육과정·교재의 공동개발, 승마시설물 공동 활용, 승마장 설치와 운영 등 승마산업의 전반적인 기술을 공유한다.

서귀포산과고, 재활승마교실 개최
서귀포산업과학고등학교(교장 홍택용)는 9월 11일 제주시 한림읍 금악 소재 힐링팜교육마장에서 장애학생들을 위한 재활승마교실을 열었다. 이번 행사는 동물과 교감하기, 동물과의 교감을 통해 자신감 갖기, 원형트랙 구보하기, 숲길 구보하기 등을 통해 장애학생들이 적극적인 사회참여 기회를 가지는 계기가 됐다.

포항 기계면 봉좌마을, ‘승마콘서트’ 개최
포항시 북구 기계면 봉계리 봉좌마을(주민공동체대표 박용해)에서 지난 20~21일 승마콘서트를 개최했다. ‘산, 호수, 승마가 어우러지는 아웃도어파티’를 주제로 열린 승마콘서트는 말(馬)과 함께 눈마주치기부터 말에 대한 토크, 말을 타고 달리고 점프하는 동작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체험을 통해 말과 교감하는 기회를 갖는 프로그램이다.

제천교육지원청, 교육 복지 인터넷 중독예방 프로그램 운영
제천교육지원청은 교육 복지학교 간 공동사업으로 11월 22일까지 매주 토요일 제천승마놀이동산에서 승마와 함께하는 ‘친구야 놀자’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주말을 이용해 인터넷 중독 우려가 있는 학생들에게 승마체험과 함께 집단 활동을 함으로써 인터넷 중독예방에 목적을 두고 있으며 승마체험과 함께 전통놀이, 단체줄넘기 등 다양한 집단 활동을 마련했다.

승마장서 탈출한 말, 서울외곽순환도로 ‘역주행’
9월 13일 오후 6시쯤 경기도 구리시 서울외곽순환도로 토평나들목에 말 1마리가 난입해 도로를 역주행했다. 말은 일산 방면으로 200여m를 역주행하다 10여 분만에 신고를 받고 출동한 경찰에 붙잡혀 주인에게 인계돼 사고는 발생하지 않았다. 말은 도로에서 800여m 떨어진 인근 승마장을 탈출해 도로에 난입했던 것으로 조사됐다.

상주국제승마장서 이색 결혼식 열려
경상북도 상주국제승마장에서 지난 13일 이색적인 이벤트가 펼쳐졌다. 휴일을 맞아 승마장을 찾은 방문객에게 즐거운 볼거리를 제공하는 색다른 결혼식 풍경이 연출 된 것. 이날 결혼식에는 상주국제승마장에서 근무 중인 정아미 교관이 승마강습 회원인 신랑과 진지한 만남을 이어오다 이번에 승마장에서 결혼식을 올려 훈훈한 미담을 전했다.


작 성 자 : 이용준 cromlee21@krj.co.kr
저작권자 © 말산업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