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마문화
- 마사회 3월 및 누적 전문지 적중률 발표
- 경마문화신문 단승식 3월 및 누적에서 1위 차지

한국마사회 경마팀에서 지난 3일(목) 경마전문지 적중률 3월 결과를 발표했다.
마사회가 집계한 경마전문지 3월 적중률에서 본지 경마문화신문은 단승식 적중에서 1위를 차지하면서 경마전문지 가운데 적중을 위한 가장 올바른 축마선정을 한 것으로 입증됐다. 본지는 3월 단승식 적중에서 1위에 오르며 올해 1월부터 3월까지 단승식 누적 적중률에서 여전히 최고를 기록하고 있다. 또한 본지는 누적 3두 적중률에서도 2위를 기록하면서 축마선정은 물론이고 3두내 적중에서도 좋은 예상을 경마팬에게 제공하고 있음이 확인되었다.
한편 3월 3두 적중에서는 서울경마와 필승경마, 5두 적중에서는 열전경마와 필승경마가 각각 1위에 오른 것으로 나타났다.
마사회는 지난해 9월부터 이례적으로 세계경마사에서 찾아볼 수 없는 경마전문지 품질평가를 해오고 있다. 마사회는 경마전문지 발행사들이 불법ㆍ편법의 길거리 판매가 아닌 전문지의 품질로서 건전하고 발전적인 상호 경쟁을 유도하고 전문지의 공신력을 강화하며 경마 팬의 전문지 선택에 도움을 주고자 「경마전문지 품질평가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고 있다.
경마전문지 품질평가는 당초 ‘정보의 질과 양’, ‘예상 적중률’ 등 2개 부분으로 평가되었지만, 이후 일부 전문지에서 평가에 인위적인 조작을 시도하면서 지난해 11월부터는 전문지의 적중률 평가만이 이뤄지고 있는 실정이다.


작 성 자 : 권순옥 margo@krj.co.kr
저작권자 © 말산업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