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뉴스Q

기사검색

본문영역

[대협군의 책과 여행 이야기]

의왕시민 60명 공개 선발을 통해 시민정책단 위촉. 투명하고 공정한 의왕시 공약 추진을 위한 열린 행정의 모습.

의왕시 민선7기 시민정책단 위촉식 및 공약토론회 성공적으로 개최

2019. 12. 17 by 권용 전문기자
의왕시 민선7기 시민정책단 위촉식 및 공약토론회에서 이야기 중인 김상돈 의왕시장. ⓒ권용

 

지난 13일, 의왕시 민선7기 시민정책단 위촉식 및 공약토론회가 열렸다. 총 60명의 의왕시민이 시민정책단 공개모집을 통해 선발되었으며, 2년 임기동안 의왕시에서 추진하는 정책에 대한 적극적인 참여와 토론을 이어갈 예정이다.

이날 행사에서는 민선7기 공약 사업에 대한 추진 현황 설명과 함께 분임별 위원들과 담당자들이 모여 토론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시민정책단은 5개의 분임 60명의 정책단 위원으로 구성되어 의왕시에서 추진중인 다양한 공약들에 대해 토론하며 공정하고 투명한 시정 활동에 도움을 줄 예정이다.

1분임은 '함께하는 시민자치도시, 활력있는 문화체육도시', 2분임은 '사람중심 천담자족도시', 3분임은 '희망주는 맞춤복지도시', 4분임은 '꿈을여는 혁신교육도시', 5분임은 '지속가능 안전환경도시'로 시민 위원들은 각자 배정받은 분임에서 적극적으로 의왕시 공약 정책 활동에 참여할 계획이다.

김상돈 의왕시장은 “의왕시가 많은 발전과 변화를 이루기 위해서는 시민들의 대표이자 구심점으로써 시민정책단의 활동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또한 “앞으로 시민정책단의 활발한 활동을 기대하며, 시민과의 지속적인 소통을 통해 주요 공약사업을 꼼꼼하게 살펴 시정 운영에 반영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의왕시는 6개 분야 54개 사업을 추진 중에 있으며 전체 추진율 60.8%로 시민들과의 약속을 순조롭게 이행하는 중이다.

본 기자 역시 3분임 '희망주는 맞춤복지도시'에 배정되어 장애인 복지 등에 대한 정책 추진에 대해 적극적으로 참여할 예정이다. 의왕시 민선7기 시민정책단에 관한 소식은 앞으로 정기적으로 기사를 올릴 예정이다.

의왕시 민선7기 시민정책단 위촉식 및 공약토론회가 진행된 의왕시청 대회의실 ⓒ권용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