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뉴스Q

기사검색

본문영역

[대협군의 책과 여행 이야기]

아카데미상 4관왕의 힘!? 영화 '기생충' 각본집·스토리북 베스트셀러 반열에

2020. 02. 17 by 권용 전문기자

영화 '기생충'이 아카데미상 4관왕을 수상하며 '기생충 각본집&스토리북' 역시 베스트셀러 반열에 올랐다.

교보문고에 따르면 이 책은 지난해 10월 출간되었지만  2월 둘째 주 온·오프라인 종합 베스트셀러 순위에 아카데미상 발표 이후 판매가 급증해 47위로 첫 진입했다.

인터넷서점 예스24, 알라딘 역시 아카데미상 발표 직후 일일 집계에서 이 책이 판매 1위를 달리고 있다.

3만7천원이라는 높은 가격과 영화 관계자가 아니라면 크게 관심을 갖지 않음에도 불구하고 '기생충 열풍'은 많은 영화 팬들을 출판계로 이끌고 있다.

교보문고를 비롯하여 대다수 출판 유통업체들은 현재 책의 재고 물량이 부족해 현재 예약 주문만 받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베스트셀러 대다수 상위권 책들은 미세한 변동만 있을 뿐 큰 차이가 없었고 유튜브 크리에이터 '흔한남매'의 일상을 만화로 나타낸 '흔한남매 3'이 5주째 1위를 유지하고 있다.

'SNS를 통한 입소문'을 비결로 '하버드 상위 1퍼센트의 비밀'은 출간된 지 1년 4개월이 지났지만 8계단이 오른 6위를 기록했다.

'추리 천재 엉덩이 탐정 9'(3위), '마법 천자문'(15위) 등 일부 어학교재와 아동물이 겨울 방학을 맞아 강세를 보이며 상위권을 유지했다.



    1. 흔한남매 3 (흔한남매·아이세움)
    2. 지적 대화를 위한 넓고 얕은 지식 : 제로편 (채사장·웨일북)
    3. 추리 천재 엉덩이 탐정 9 (트롤·아이세움)
    4. 지쳤거나 좋아하는 게 없거나 (글배우·강한별)
    5. 1일 1페이지, 세상에서 가장 짧은 교양 수업 365 (데이비드 키더·위즈덤하우스)
    6. 하버드 상위 1퍼센트의 비밀 (정주영·한국경제신문)
    7. 팩트풀니스 (한스 로슬링 등·김영사)
    8. 에이트 (이지성·차이정원)
    9. 데미안 (헤르만 헤세·더스토리)
    10. 아내를 모자로 착각한 남자 (올리버 색스·알마)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