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뉴스Q

기사검색

본문영역

[스포츠 마케터 양태규의 스포츠 소식]

다재다능 김동현의 예능 유튜브

[스포츠 유튜브 소개] UFC 파이터 김동현,그의 수입은 얼마? '매미킴TV'

2020. 07. 14 by 양태규 전문기자

세계 3대 이종 종합격투기 대회 UFC에 한국인 최초 최다승을 기록한 선수가 있다. 

그는 바로 매미킴으로 불리는 '김동현' 선수이다.

김동현은 용인대학교 유도학과 재학 중 2004년 Spirit MC 아마리그에 데뷔하며 본격적으로 격투기 프로선수로 전향했다. 2006년 일본 DEEP으로 건너가 6연승을 이어가며, 2007년 챔피언인 하세가와 히데히코와 데전해 파운딩 연타로 TKO 승을 거두기도 했다. DEEP의 실질적인 1인자로 불리던 김동현의 가능성을 높이산 UFC는 그에게 러브콜을 보냈고, 2008년 정식 계약을 체결하며 김동현은 UFC에서 활약하게 된다. 

그가 '매미킴'으로 불리는 이유가 있다. 김동현의 그래플링은 웰터급 최상위권으로 분류될 만큼 뛰어나며, 경기 운영이 매우 안정적이다.  그의 주특기는 인사이드 싱글랙 이후 끈질지게 달라붙는 레슬링 공세로 '매미'와 같다는 별명을 얻게 되었다.

[사진=매미킴TV 유튜브 갈무리]

김동현은 현재 종합격투기 선수 겸 방송인으로 활동하고 있으며, 개인 유튜브 '매미킴TV' 채널을 운영하고 있다. 2019년 3월 개설된 그의 유튜브 채널은 현재 구독자 45.2만명, 총 조회수 7,800만회를 기록하고 있다. 

그의 유튜브 채널에선 폐가 체험, 스파링, 축구 골키퍼 특훈 등 다양한 예능 콘텐츠를 만날 수 있다. 본인이 운영하고 있는 격투기 체육관 선수들과의 9대1 싸움에서 계속 맞는 모습을 보여주며 웃을을 자아내기도 한다.  격투기 최고 선수인 김동현의 인간적인 모습을 볼 수 있다. 

가장 많은 조회수를 기록하고 있는 콘텐츠는 'UFC파이터 김동현이 말하는 연예인 싸움순위' 이다. 조회수 약 452만회를 기록하고 있는 본 콘텐츠는 연예인 정형돈이 참여해 재미를 더한다. 그는 연예인 싸움 순위로 7위-윤형빈, 6위-미키광수, 5위-이재윤, 4위-김종국, 3위-줄리엔강, 2위-마동석, 대망의 1위는 강호동으로 뽑았다. 격투기 선수의 시선에서 보는 싸움랭킹으로 구독자로 하여금 재미와 흥미를 더했다.

김동현은 유튜브 채널에서 본인의 UFC 수입을 공개하기도 했다. 그가 번 수입은 처음 2만으로 시작해 마지막 7~8만달러로 공개했다. 지금 환율로 1억정도로 표현했다. 그는 자신이 번 총 수입은 약 20억원, 세금 제외 후 약 15억이라고 말했다. 

김동현은 유튜브 채널을 통해 자만하지 않고 겸손한 모습을 보이며, 후배 양성을 위해 힘쓰고 있는 모습이 많은 팬들로 하여금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