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뉴스Q

기사검색

본문영역

[권승주 조교사 마방산책]

[권승주의 마방산책] 박재이 김혜선 기수의 상종가 이유 있었네

2022. 04. 11 by 권승주 전문기자

영상=유튜브 '권승주의 마방산책'(바로가기)

 

요즘 부산경남 경마공원의 주인공은 단연 박재이, 김혜선 부부기수다. 이들의 2021년 경주성적은 박재이 기수가 27승으로 다승 8위였다. 승률은 8.4% 복승률은 19.2%였다. 김혜선 기수는 23승으로 10위였으며 승률 7.8% 복승률은 16.6%를 기록했다. 그러나 이들 부부의 경주성적은 2021년 10월부터 상승하기 시작했다. 2021년 10월부터 12월말까지 3개월간의 경주성적을 보면 박재이 기수가 10승으로 승률 10.4% 복승률 20.8%였고 김혜선 기수가 12승으로 승률 10.2% 복승률 23.7%였다.

이때까지만 해도 많은 사람들은 이들의 경주성적이 계속 상승세로 이어질 것이라는 생각보다는 일시적인 현상이라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더 많았다. 그러나 이것은 한낱 기우에 불과했다.

 

오히려 2022년으로 접어들면서 이들의 말몰이가 더 매서워졌다.

2022년 1월부터 4월 현재까지의 경주 성적은 수직상승 중이다.

박재이 기수의 성적을 보면 21승으로 다승 2위다. 승률은 18.8% 복승률은 30.4%다. 김혜선 기수는 17승으로 3위다. 승률은 14.2% 복승률은 29.2%다. 그야말로 경주성적을 보면 상종가를 기록 중이다.

 

필자는 이들 부부의 성적이 상승하게 된 이유에 대하여 궁금해졌다. 그래서 필자의 소속 말인 위대한선택의 훈련을 끝낸 박재이 기수에게 인터뷰 요청을 했다. 그러자 박재이 기수가 고맙게도 시간을 내 주었다. 인터뷰 장소는 얼마 전 완공된 주로 입구에 있는 조교관람대였다. 여러 마리 훈련을 마친 직후이기에 그의 얼굴은 조금 피곤해 보였다. 그러나 필자의 질문에 성실하게 대답해 주었다.

 

요즘 부산경남 경마공원의 주인공은 단연 박재이, 김혜선 부부기수다. 이들의 2021년 경주성적은 박재이 기수가 27승으로 다승 8위였다.(사진=김혜선 기수 제공)

 

필자는 다음과 같은 몇 가지 질문을 하였다.

작년에 비해 요즘 말몰이가 더욱 차분해 진 것 같은데 그 이유는 무엇이라고 생각하느냐고 물었다.

박재이 기수의 대답은 집에서도 경주 중 실수한 부분에 대하여 서로 조언을 해주고 경주마의 훈련에 대해서도 많은 이야기를 나눈다고 했다. 그리고 경주에서 최대한 차분하게 경주를 전개하려고 노력한다고 했다.

 

또 다른 질문을 던졌다. 앞으로 본인들처럼 부부기수가 탄생하려고 할 경우 찬성을 할 것인지, 반대를 할 것인가에 대해서도 물어보았다. 그러자 그의 대답은 한 치의 망설임도 없이 적극적으로 찬성하겠다고 했다.

 

가정에서의 생활에 대해서도 물어보았다. 아기는 김혜선 기수가 거의 전담하고 박재이 기수는 음식요리와 빨래 등 잡일을 담당한다고 했다.

 

필자는 박재이 기수의 인터뷰를 하고나서 김혜선 기수가 경주마 훈련과 경주에 전념할 수 있었던 이유를 알게 되었다. 부부기수가 집에서도 말과 관련된 많은 대화를 나누고 가사에 대해서도 각자 분담을 잘하고 지내다 보니 이들을 잉꼬부부로 발전시켰다고 생각한다. 그리고 안정된 가정생활을 이루면서 좋은 경주성적으로 이어지고 있다고 본다.

 

이들 부부가 아침 훈련을 끝내고 회사 내 식당에서 아침식사를 함께하는 모습을 보면 꿀이 쏟아진다는 표현이 이들을 두고 하는 것 같다.

 

기수가 계속 좋은 성적만으로 이어지기는 쉽지 않다. 그러나 이들의 성적은 앞으로도 한동안 계속 이어질 것 같다.

이들 부부가 부상 없이 오랫동안 좋은 모습으로 기수생활을 해 주기를 기원해 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