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적경제기업과 사회적협동조합들이 실전에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노무, 마케팅, 변리 등의 어려움 해소를 위해 지식과 경험을 보유한 전문가들이 나선다.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이 사회적경제기업을 위해 오는 8월부터 9월까지 진행할 ‘노무, 마케팅, 변리’ 분야 교육(1부) 및 심층 상담(2부)에 참여할 대상을 모집한다.교육은 분야별로 1회씩 진행되며, 사회적경제기업의 노무, 마케팅, 변리 등 관련 전문가 프로보노와 함께 교육 및 심층 상담을 진행한다. △ 1회 ‘노무(사업주가 꼭 알아야 하는 노무·인사 관리)’ 분야는 8월 20일 선윤정 노
기업들은 자사의 상품이나 서비스의 판매촉진을 위한 수단으로 소비자들이 잘 알고 있는 유명인을 광고모델로 채택하는 경우가 많다. 누구를 광고모델로 채택하느냐에 의해서 판매에 성공하거나 혹은 매출 감소 및 기업의 이미지에 악영향을 미치는 경우도 종종 발생한다. 미스터트롯에서 1등을 차지한 인기스타, 임영웅이 광고모델인 쌍용자동차 SUV차 G4렉스턴의 판매가 크게 늘었다고 한다. 쌍용자동차는 이달 들어 22일까지의 G4렉스턴 판매량이 지난달 같은 기간보다 53% 늘었다고 밝혔다. 쌍용차는 지난달 초 G4렉스턴 화이트 에디션을 출시하고 광
지금 우리는 ‘융합의 세상’에 살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인류의 역사와 함께 시작융합은 최근 ICT 기술 발달과 4차 산업혁명 시대와 맞물리면서 그 어떤 때보다도 빠른 속도로 진행되고 있다. 융합의 사전적 의미는 ‘통합된 전체를 만들기 위해서 두 개 이상의 분리된 부분들이 결합하는 것’을 뜻한다. 즉, 서로 다른 것이 녹아서 하나로 합하여져 새로운 가치를 만들기 위한 것이다. 여기서 말하는 가치는 ‘새로움’과 ‘독특함’이다. 가치 창출의 원동력인 창의융합을 위해서는 반드시 혁신이 수반돼야 한다. 혁신하려면 몸에서 가죽을 벗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