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대학교 글로벌 지식교육원 CEO 과정의 합동수료식이 1월 28일 세종대학교 광개토관 컨벤션홀에서 내외 귀빈이 참석한 가운데 성료됐다.
제78호 말산업저널 단신&동정

농림축산식품부 인사발령
< 신규임용 > 한국농수산대학총장 김남수, 기획조정실 비상안전기획관 이종천 < 과장급 전보 >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 시험연구소장 이재훤

허영 축평원장, 대전충남·충북지원 업무보고회 참석
허영 축산물품질평가원장)은 1월 27일 축산물품질평가원 광주전남지원, 전북지원 신년 업무보고회, 28일에는 축산물품질평가원 대전충남지원, 충북지원 신년 업무보고회에 참석했다.

농진청, ‘전통놀이 모음집’ 책자 발간
우리 고유의 전통놀이를 바탕으로 다문화자녀들의 적응과 건강한 인성 발달에 도움을 주는 「다문화자녀 공동체가 함께 즐기는 전통놀이 모음집」 책자가 발간됐다. 책자는 다문화가족과 그 자녀, 비 다문화가족의 자녀를 대상으로 배포할 예정이며, 농촌진흥청 농촌환경자원과(063-238-2646)로 문의하면 발간 수량 범위 안에서 무료 배부한다.

그룹 24K, 승마 의류 모델 발탁
아이돌그룹 24K(투포케이)는 최근 와팝콘서트 시즌3에 고정 출연자로 발탁된데 이어 승마 의류 브랜드 ‘페나코바’의 전속 모델로 발탁됐다. 한 관계자는 “최근 24K 소속사인 조은엔터테인먼트와 전속모델 계약과 함께 의상협찬 계약을 체결했으며, 향후 1년간 24K의 의상, 신발, 악세서리 등 무대활동에 필요한 의상 소품을 전폭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세종대 승마문화 CEO 과정 수료식 진행
세종대학교 글로벌 지식교육원 CEO 과정의 합동수료식이 1월 28일 세종대학교 광개토관 컨벤션홀에서 내외 귀빈이 참석한 가운데 성료됐다. 2015년 신학기 입학식은 3월 3일 화요일에 진행될 예정이며 이미 40명의 학생 모집이 끝난 것으로 알려진 가운데 승마 노하우, 승마와 경영, 말산업과 저널이라는 주제 강의가 준비됐다.

차정섭 함안군수, ‘함안시 승격’ 의지 밝혀
차정섭 함안군수가 1월 27일 오전 함안시 승격에 대한 강한 의지를 나타냈다. 차 군수는 군과 군민이 소통과 화합을 바탕으로 성장을 추구할 것을 천명하며 현재 군이 의욕적으로 추진 중인 말산업에 대해서는 “향후 승마 레저와 관광산업을 융합한 농업의 6차 산업으로 육성해 지역의 새로운 소득원과 일자리를 창출해 나가는 데 주력하겠다”고 말했다.

한국사회인승마협회, 대의원총회 무산
한국사회인승마협회(회장 이광진)가 1월 29일 서울 송파구 방이동 소재 중식당 어양에서 2015년 대의원총회를 할 예정이었지만, 대의원들의 참석 미달로 성원되지 못했다. 올해 한국사회인승마협회는 3월에 일본사회인승마협회 초청 친선 대회(부산 예정) 그리고 6·7·8월에 국산마 승마대회 등을 준비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작 성 자 : 이용준 cromlee21@krj.co.kr
저작권자 © 말산업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