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생활체육 제주시승마연합회는 더호텔에서 2015년 정기총회 및 제3대 회장 이취임식을 실시했다.
축평원, 신규 직원 37명 임용
축산물품질평가원(원장 허영)은 1월 30일 신규직원 37명에 대한 임용장을 수여했다. 임용된 신규직원은 전년 11월 채용돼 3개월간 축산물품질평가, 행정실무 등의 기초교육을 받았다. 축산물품질평가직 직원들은 앞으로 각 지원에서 3개월간 현장 적응 교육 후 축산물품질평가사로 근무하게 되며 특히 돼지고기이력제도의 조기 정착을 위해 업무를 수행할 예정이다.

제주시승마연합회 회장 이취임식 개최
국민생활체육 제주시승마연합회는 지난 2월 1일 제주시 연동 소재의 더호텔(The Hotel)에서 회원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5년 정기총회 및 제3대 회장 이취임식을 실시했다. 이날 취임식에서는 제3대 회장으로 양은철(52) 회장이 취임했다.

드림파크경기장 관련 관계자, 불구속 입건
수도권매립지관리공사 일부 직원들이 매립지 내 인천아시안게임 경기장 신설 공사와 관련해 뇌물을 수수하고 공사비를 부당하게 사용한 사실이 드러났다. 인천서부경찰서 관계자는 4일 드림파크경기장중 수영장과 승마장을 건설하는 과정에서 뇌물을 주고받았거나 공사비를 부당하게 사용한 혐의로 공사 직원과 건설업체 관계자등 29명을 불구속입건했다고 밝혔다.

제주자치경찰 기마대, 승마 교육 시작
제주특별자치도 자치경찰단은 경찰 기마대를 활용해 사회적 관심과 지원에서 소외된 ‘학교밖 청소년’들에게 승마체험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라고 2월 3일 밝혔다. 이에 따라 복지기관, 장애우 학교 등 학생을 대상으로 안전교육, 승마체험, 마방체험, 기념사진촬영 등의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베르아델승마클럽, 2월의 가볼만한 곳
한국관광공사가 추천하는 ‘2월의 가볼 만한 곳’으로 대부도가 선정됐다. 한국관광공사 측은 2월의 가볼만한 곳으로 대부도를 선정하며 ‘베르아델승마클럽’, ‘종이조형 미술관’ 등을 소개했다. 영화와 드라마의 배경이 된 베르아델승마클럽은 고려시대부터 조선시대에 이르기까지 최상 등급의 승용마를 조련시킨 승마시설이 위치했던 그 자리에 터를 잡았다.

상주 청리초, 승마 방과후 학교 운영
상주 청리초등학교는 1월 5일부터 16일까지 2주 동안 겨울방학 방과후학교를 운영했다. 이번 겨울방학 방과후학교는 3~6학년을 대상으로 오전엔 승마를 오후엔 수영프로그램 등으로 진행됐다. 학생들은 상주국제승마장으로 이동, 승마를 배우고 점심 식사 후에는 상주국민체육센터 수영장에 가서 수영강습을 받았다.


작 성 자 : 이용준 cromlee21@krj.co.kr
저작권자 © 말산업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