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렛츠런파크
창원시, 마사회 창원지사에 나눔확산 공로로 감사패 전달

렛츠런CCC 창원(박정진 지사장)이 지난 3일 창원시로부터 감사패를 받았다.
마사회 창원지사는 지난해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생활 속 이웃사랑을 실천해 지역사회 나눔 문화 확산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감사패를 전달받았다.
한국마사회 창원장외발매소는 지역 복지시설과 손잡고 저소득 가정 초등학생을 위해 ‘방과후 교실’을 운영하면서 지난 7년간 3만여명의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저소득층의 교육격차 해소를 위해 소중한 징검다리 역할을 해오고 있다.
이 밖에도 창원 장외발매소의 문화 프로그램도 인근 주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경마가 열리지 않는 월∼목요일 지사 건물을 문화센터로 활용하고 있다. 2011년부터 최근 3년 동안 노래, 탁구, 꽃꽂이 등 1500여회 강좌에 6만5000명이 찾았다. 이외에도 지역의 장애인 재활 치료사 양성을 위해 후원금을 전달하고, 여성 일자리 창출을 위해 관련단체와 업무협약을 체결해 수강료를 지원하는 등 지역사회를 위해 전방위로 기여하고 있다.
창원 장외발매소 박정진 지사장은 “기피시설로 여겨졌던 장외발매소들이 지속적인 노력을 통해 주민친화적인 문화공간으로 환골탈태하고 있다”면서 “지속적인 주민 소통과 협력을 통해 지역사회와 함께 발전해 갈 계획이다”고 전했다.

작 성 자 : 권순옥 margo@krj.co.kr
저작권자 © 말산업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