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자치경찰 기마대, 현장 체험 승마교실 운영
렛츠런파크 부산경남, 고객편익 옴부즈맨 5명 위촉
한국마사회 렛츠런파크 부산경남(본부장 김병진)은 고객 서비스에 대한 민원을 적극적으로 수렴하고 이를 경영정책에 반영하기 위해 ‘고객편익 옴부즈맨’ 5명을 지난 5월 9일 위촉했다고 밝혔다. 고객편익 옴부즈맨은 렛츠런파크 부경의 고객서비스에 대해 외부전문가의 객관적인 시각을 통해 서비스 취약분야 모니터링과 불편 시설 및 서비스에 대한 시정권고 역할을 맡는다. 옴부즈맨에는 김병홍(48세), 최윤호(49세), 박도제(47세), 김춘태(72세) 등 지역에서 활동하고 있는 경마팬 5명을 위촉했다. 렛츠런파크 부산경남은 ‘고객편익 옴부즈맨’의 고객 애로 사항 청취, 서비스과제 발굴과 개선방안 제안 등을 반영해 고객서비스 정책을 수립할 방침이다.

렛츠런제주엔젤스, ‘송죽원’ 원생과 경마장 봄나들이
렛츠런제주엔젤스 봉사단(제주경마공원 봉사단)은 13일 1사 1복지 자매결연 사회복지시설인 송죽원(원장 김금자) 원생들과 제주경마공원에서 봄나들이를 진행했다. 송죽원 원생들 및 가족들 70여명과 렛츠런제주엔젤스 봉사단 30여명은 첫 만남에서 서로 어색한 표정들을 감추지 못했지만, 점차 시간이 흐르면서 풍선 터트리기, 보물찾기 등 각 종 레크리에이션을 진행하며 즐거운 하루를 보냈다.

제주도 자치경찰단, 어린이 승마교실 상설 운영
제주특별자치도 자치경찰단 기마대(단장 강석찬)은 13일 제주시 아라동 소재 나나어린이집 원아 40명을 대상으로 말산업 전문인력 양성센터 실내 마장에서 `어린이 현장체험 승마교실`을 운영했다. 어린이 현장체험 승마교실은 평소 경험하지 못한 말과의 신체적·정신적 교감을 통해 어린이들에게 긍정적인 정서를 함양하고, 소중한 추억을 간직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이날 기마대원들의 공람마술공연 관람을 시작으로 당근주기 체험행사, 제주마 승마체험 순으로 진행됐다. 자치경찰기마대 현장체험 승마교실은 자치경찰단 홈페이지(http://jmp.jeju.go.kr/)를 통해 온라인으로 예약하면 된다.

함안소방서, 승마 체험교육
함안소방서(서장 최만우)는 14일 함안군 말산업육성공원을 방문 소화기를 증정하고 위험요소 안전진단과 더불어, 소방공무원의 외상 후 스트레스 해소와 활기찬 근무환경 조성의 일환으로 승마 체험교육을 실시했다.

강원도승마협회, 여은진 신임 전무이사 취임
강원도승마협회는 최근 승마선수출신인 여은진 전무이사를 선임했다고 밝혔다. 여은진 신임 전무이사는 강릉출신으로 강릉초 2학년 시절부터 선수 생활을 시작, 국가대표 상비군까지 활약했다. 현재 도체육회 지도자, 강릉영동대 겸임 교수 등을 맡고 있다. 여은진(34) 신임 강원도승마협회 전무이사는 “선수 출신인 만큼 선수들의 여건 향상에 최선을 다하겠다. 또 선수 육성 및 발굴에 집중 할 계획”이라는 각오를 밝혔다.

경기도승마협, 창립 후 첫 마장마술 단체전 우승
경기도승마협회가 제4회 정기룡장군배 전국승마대회 마장마술 경기에서 34년 만에 협회 창립 이후 첫 단체전 우승을 차지했다. 김치수(코코268)-견윤미(돈아치펠)-신수진(로카델로)이 나선 경기도승마협회는 지난 7∼9일까지 경북 상주국제승마장에서 열린 마장마술 단체 A 클래식에서 총점 66.249%를 마크해 세마대 승마클럽(66.013%)과 발리오스 승마클럽(63.107%)을 제압하고 우승을 차지했다. 또한 남동헌(경기도승마협회)은 마장마술 C클래스 개인전에서 준우승을, S-1 클래스에선 동메달을 목에 걸었다. 또 김치수(TNK승마클럽)는 마장마술 S-3 클래스에서 2위, S-2 클래스에서 3위를 마크했다.



작 성 자 : 권순옥 margo@krj.co.kr
저작권자 © 말산업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