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림축산식품부
농림축산식품부 인사
◇3급 승진 ▲장관비서관 부이사관 김기훈(장관비서관)
◇과장급 전보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원산지관리과장 서기관 안창근(교육원 전문교육과장)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맞춤형농정과장 서기관 이수열(농관원 원산지관리과장) ▲농식품공무원교육원전문교육과장 기술서기관 조병임(농림축산식품부)

제주도, 하반기 학생승마체험 본격 추진
제주특별자치도는 하반기부터 학생 승마체험사업을 본격 추진한다고 8일 밝혔다. 학생승마체험사업은 초중고 학생들이 승마체험에 소요되는 비용의 일부 또는 전부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도는 8490만 원을 투자하며 정부로부터 252명을 대상으로 예산 7560만 원을 확보하고 이를 제2회 추가경정예산에 편성한 다음 하반기부터 본격 추진한다.

허영 축평원장, 강원지원 개원식 참석
허영 축산물품질평가원장은 10일 오전 강원도 횡성군 횡성읍에 새롭게 문을 연 강원지원 독립청사 개원식에 참석했다. 이 자리에서 허영 원장은 “독립청사 개원이 강원지원이 새롭게 변화하고 혁신하는 발판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해달라”고 당부하는 한편, 지자체 및 관계기관의 협조를 부탁했다.

안산교육지원청, 승마로 마을 공동체 실현
경기도 안산교육지원청은 9일 아이들의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고 마을에서의 활동을 하나로 만들기 위한 마을교육공동체팀을 구성했다. 팀이 운영하는 꿈의학교는 한국재활승마교육센터의 ‘세상을 달리는 승마 힐링학교’와 연계해 이달 말까지 학생을 선발, 다음 달 초 개교식을 갖고 학생들이 직접 만들고 진행하는 학교를 운영해 나간다.

허준호, 장애인 승마대회 3연패 달성
김포 운양초등학교에 재학 중인 허준호(6학년)군이 대한장애인 승마대회 3연패 위업을 달성했다. 경기도장애인승마협회 대표로 최연소 출전한 허준호 군은 지난 5월 30일 전라남도 목포시 옥암동승마장에서 개최된 제3회 대한장애인 승마대회에 마장마술 속보부문에서 우승을 차지하며 2013년 첫 대회부터 3년 연속 우승의 영광을 안았다.

인천경찰, 기마경찰대 창설…프로그램 운영
인천시가 관광공사 설립을 앞두고 있는 가운데 인천경찰이 기마경찰대 창설을 추진한다. 8일 인천지방경찰청(청장 윤종기)에 따르면 인천관광공사 설립에 맞춰 인천시 기마경찰대 창설을 준비하고 있다. 기마경찰대가 창설되면 각종 주요 행사 및 경찰 행사 등에 적극 참여해 질서 유지는 물론 안전한 인천 만들기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의성단밀초, 성장 발육·자세 교정 승마체험
경북 의성단밀초등학교(교장 강호구)는 3~6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안계승마체험장에서 ‘승마교육’을 실시하고 있다고 8일 밝혔다. 승마체험을 한 장원열(3년) 군은 “처음에 말에 올라탔을 때는 가슴이 콩닥콩닥 뛰고 무서웠지만 말에게 당근과 각설탕을 주면서 친해지고 나서는 말이 무섭지 않았다”고 말했다.


작 성 자 : 이용준 cromlee21@krj.co.kr
저작권자 © 말산업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