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마사회
KRA컵 국제승마대회 경기결과
- 박재홍 선수, 개인전 무감점 기록하며 3위 선전
- 단체전 우승은 일본, 한국은 5위에 그쳐
KRA컵 국제승마대회(공식명칭 KRA CUP CSI ★★ SEOUL 2009) 단체전에서 일본이 우승을 차지했다. 4월 18일(토) 과천 소재 한국마사회(회장 김광원) 승마장에서 열린 첫 날 장애물 경기에서 일본은 홍콩을 따돌리며 승리를 잡았다. 참가선수 3명의 감점을 합산해 합계가 낮은 순서로 승자를 결정하는 단체전 경기에서 일본은 세이지 니노미야(Seiji Ninomiya), 다이스케 미즈야마(Daisuke Mizuyama), 히데히코 츠쿠다(Hidehiko Tsukuda) 선수가 출전해 무감점 경기 3회를 포함, 총 감점 16점을 기록하며 총 감점 21점을 기록한 홍콩 국가대표팀을 5점 차이로 따돌리며 우승했다. 반면, 손봉각, 허준성, 죠셉 리 선수가 출전한 한국 국가대표팀은 감점 33점을 기록, 28점의 싱가포르와 대만에 이어 단체전 5위에 올랐다. 경기 둘째 날인 4월 19일(일)에 치러진 개인전 우승의 영광은 1, 2라운드 무감점을 기록한 캐서린 카메론(뉴질랜드) 선수에게 돌아갔다. 2위는 마크 베팅거(독일) 선수, 3위는 박재홍(한국, 현 한국마사회 승마단 감독 겸 선수) 선수가 차지했다. 박재홍 선수는 1, 2라운드 무감점을 기록하며 선전했으나, 무감점 선수 4명이 치룬 재경기에서 감점 4점을 얻어 최종 3위에 그쳤다.

서울경마공원 5월 경마시행계획 발표
서울경마공원(본부장 정금석)이 5월 경마시행계획을 발표했다. 시행계획을 살펴보면 우선 경마시행기간은 5월 2일(토)부터 5월 31일(일)까지 이며 기간 중 토요일과 일요일, 총 10일의 경마일수가 준비되었다. 총 10일간 치러지는 경주 수는 115개 경주로, 토요일 12경주, 일요일 11경주가 편성되었다. 부경경마공원과 제주경마공원의 교차경주까지 합치면 토요일이 14경주, 일요일이 15경주가 준비되어있다. 각 경주별 편성두수는 일반경주가 7두에서 12두까지이며 대상 · 특별경주는 5두에서 14두까지(1700m는 12두)이다. 5월 경마시행 계획 중 특이사항으로는 대상 · 특별경주가 무려 6개경주가 편성되어 있다. 우선 특별경주로는 16일(토) HRI 교류기념, AJC 교류기념, STC 교류기념 특별경주가 편성되어있으며 17일(일)에는 JRA 트로피 특별경주가 편성되어 모두 4개의 특별경주가 치러질 예정이다. 대상경주는 2개 경주가 준비되어있다. 첫 번째 대상경주로는 3관경주의 두 번째 관문인 제 12회 코리안더비(GI)가 17일(일)에 편성되었으며 24일(일)에는 제 20회 스포츠조선배 대상경주가 준비되어있다. 이 밖의 자세한 사항은 KRA 한국마사회 경마홈페이지(www.kra.co.kr)로 접속해 서울경마공원의 공지사항을 참조하면 된다.

‘동반의강자’ 6연승 성공하며 서울 최강자 재확인
최범현 기수가 기승한 ‘동반의강자’(미, 수, 4세, 36조 김양선 조교사)가 6연승에 성공했다. 지난주 토요경마 11경주(핸디캡, 2000m)에서 6연승에 도전했던 ‘동반의강자’가 2위(‘승유신화’, 기승기수 오경환)와의 착차를 무려 7마신(약 17m)으로 벌리면서 낙승해 과천벌 최고마필임을 재확인 시켰다. ‘동반의강자’는 경주초반에는 최 하위권에 머물면서 숨을 고르다가 2코너를 지나고 건너편 직선주로에 접어들면서 서서히 속도를 내기 시작해 3코너를 선회할 때는 2위까지 치고 올라왔다. 3코너부터 4코너를 돌면서 외곽으로 크게 진로를 잡은 ‘동반의강자’는 4코너를 지나 직선주로에 접어들자마자 속도를 올리면서 선두를 탈환, 그대로 결승선을 통과했다. 이로써 ‘동반의강자’는 6연승에 성공해 앞으로의 연승행진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한편 한국경마 최다연승 기록은 얼마 전 장수목장에서 생을 마감한 ‘새강자’와 80년대 한국경마 대표 경주마였던 ‘포경선’의 15연승이다.

KRA 한국마사회, ‘경주마생산기술아카데미’ 기술인력 양성과정 교육생 모집
‘말산업을 선도하는 일류 공기업’ KRA 한국마사회(회장 김광원)가 경주마생산기술아카데미 기술인력 양성과정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인원은 총 10명이며 응시연령은 만 17세 이상 27세 이하이며 학력조건은 고졸 이상 또는 이와 동등한 학력 소지자이다. 신체조건으로는 신장 150cm 이상, 체중 70kg 이하, 좌우 교정시력 1.0이상 등이다. 지원서 접수기간은 오는 3월 29일(일)부터 4월 28일(화)까지이며 지원서는 KRA 한국마사회 목장홈페이지(http://krafarm.kra.co.kr/)에서 전산입력하면 된다. 이 밖에 부가서류로는 별도양식의 서약서(목장홈페이지 참조)와 주민등록등본, 가족관계증명서, 졸업증명서, 어학성적증명서(보유자에 한함)가 있으며 부가서류는 지원서와는 별도로 우편접수로 진행된다. 최종 합격자 발표는 오는 6월 3일(수)이며 우편접수처 및 자세한 전형일자는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기타 교육생 모집 관련 문의전화는 064) 780-0156로 하면 된다. (월~화는 휴무)

작 성 자 : 권순옥 margo@krj.co.kr
저작권자 © 말산업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