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고성경찰서(서장 김영관)는 지난 8월 12일 고성군 현내면 명파리에 있는 한국재활승마센터(대표 이문하)에서 ‘경찰과 함께 하는 청소년 힐링캠프’를 운영했다.
말산업 실태조사 및 파악 전문조사 실시
렛츠런 한국마사회는 한국리서치와 함께 ‘2015년 말산업 실태조사 및 말 자원 파악 전문조사’를 시행한다. 말 사육 농가 및 말산업 관련 사업체의 실태 및 동향 파악과 말 개체 수를 파악하는 이번 조사는 전국의 모든 말 사육 농가와 승마시설, 교육기관, 관련 산업체를 대상으로 8월 29일부터 10월 14일까지 진행된다.

영천시, 산림문화휴양관 개관
경북 영천시(시장 김영석)는 9월 1일 오후 1시부터 운주산승마자연휴양림 내에 위치한 산림문화휴양관 예약을 받는다고 30일 밝혔다. 운주산승마자연휴양림은 2009년도에 개장해 현재 숲속의 집 15동, 야영데크 10동 등 숙박시설을 갖추고 있다. 산림 휴양과 승마를 동시에 즐길 수 있는 휴양림을 운영해 관광객 유치 및 산림문화휴양 제공을 할 예정이다.

한국재활승마센터·고성서, 힐링캠프 개최
강원도 고성경찰서(서장 김영관)는 지난 8월 12일 고성군 현내면 명파리에 있는 한국재활승마센터(대표 이문하)에서 ‘경찰과 함께 하는 청소년 힐링캠프’를 운영했다고 31일 밝혔다. 경찰에서 운영하는 청소년 체험 프로그램에 승마를 활용한 것은 고성경찰서가 전국 최초로 한국재활승마센터와 업무협약을 통해 청소년 체험 활동 프로그램을 적극 운영할 계획이다.

풍서초, 승마체험 학습
풍서초등학교(교장, 이예걸)는 8월 28일 유치원생을 포함한 전교생이 의성군 안계승마체험장으로 승마 체험 학습을 다녀왔다. 승마 체험학습은 동물과의 교감을 통하여 올바른 인성을 함양하고 호연지기를 배양하며, 진로교육의 측면에서 다양한 직업의 세계를 이해하고 직접 체험해 봄으로써 진로 탐색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실시했다.

함안군 경주마 휴양시설, 인프라 업그레이드
지난해 12월, 렛츠런파크 부산경남과 함안군이 말산업 육성 업무 협약을 체결한 이후 함안군 경주마 휴양 시설을 검역 면제 시설로 지정한 데 이어, 함안군을 경주마 생산농가로 특별 등록하는 등 지원이 계속되고 있다. 휴양마 입사도 70여 두로 늘어나 50%가 넘는 입사율을 기록했고 정기적으로 수의사 등 인력을 공급받고 있다.

정선 장외발매소 주민공청회 연기
정선군 사북읍을 중심으로 추진하고 있는 ‘경마·경륜·경정 장외발매소’ 유치 신청 여부를 결정하기 위한 주민공청회가 사실상 무기한 연기됐다. 정선 사북번영회와 지역 내 사회단체, 공무원 등으로 구성된 화상경마장 유치 검토 TF팀은 설계변경 논란을 빚고 있는 하이원 워터파크 조성 사업의 원만한 해결이 이뤄진 뒤 추후에 개최하기로 의견을 모았다고 8월 30일 밝혔다.


작 성 자 : 이용준 cromlee21@krj.co.kr
저작권자 © 말산업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