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은 지난해 팔마시상식에서 윤홍근 한국말산업중앙회장이 현명관 한국마사회장에게 팔마상을 시상하는 장면.
(사)한국말산업중앙회, 평가 보고·팔마 시상식 개최
본사 ㈜레이싱미디어 김문영 대표, 팔마공헌상 수상

(사)한국말산업중앙회(회장 윤홍근)가 9월 14일 국회 헌정기념대강당에서 말산업육성법 시행 4년의 정책 평가 보고와 팔마상 시상식을 개최한다. 말산업육성법 시행 4년의 정책을 평가하고 보고하며 말산업 육성에 공이 있는 인물들에게 팔마 시상을 하는 자리다.

정책 평가회는 이천일 농림축산식품부 국장과 안중호 한국말산업학회장(서울대 경영대교수)이 발표와 토론을 할 예정이다.

팔마 시상의 내용은 팔마창조경영대상과 팔마상 8개 부문(천마·백마·금마·용마·청마·준마·황마·곤마)을 시상하고 팔마브랜드패 8개부문(아름다운 도시·사람중심 행복도시·아름다운 나눔·통일·기업·농축산·청년·봉사 부문)이며 팔마공헌상 시상과 (사)한국말산업중앙회 각 부문 임명장과 연예인승마단 4기, 유소년승마단 2기, 청소년승마단 1기의 임명장도 동시에 수여된다. 특히 본사 ㈜레이싱미디어 김문영 대표도 말산업계 주요 언론인으로 활동한 공을 인정받아 팔마공헌상을 수상한다.

이 행사는 (사)한국말산업중앙회가 주최하고 농림축산식품부, 한국마사회, 경찰청, 파주시, 제너시스BBQ, 경찰협동조합 등 통일에 관심을 가진 시민사회단체가 후원하고 참여하고 있다. 한국말산업중앙회의 공익적 활동에 공감해 망부석과 송학사의 가수 김태곤 씨가 한국말산업중앙회가를 재능기부의 일환으로 직접 작사·작곡해 헌정하는 자리도 마련됐다.

이번 행사를 진행하는 한국말산업중앙회는 2014년 제1회 팔마시상식을 1,000여 명의 참가자들과 국회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실시한 바 있다. 한국말산업중앙회는 2011년 말산업육성법이 제정되고 탄생한 말산업의 인적·물적 인프라를 조성 육성하기 위한 민간 차원의 각종 사업을 추진하는 농림축산식품부 산하 사단법인이다.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마사회의 정책 홍보와 말산업 수요 정책 중심으로 국민과 말산업 종사자의 다양한 요구를 대변하고 있는 단체다.

한편, 한국말산업중앙회는 광복 70주년을 맞아 최근 8월 25일 남북한의 고위책임자의 합의도출로 어느 때보다 통일이 점차 가시화된다는 시점에서 각계각층의 국가와 사회 공헌 리더들에게 기마유목민족의 웅혼한 기상과 진취적 도전의식으로 어려운 국내외 상황을 극복하고 통일을 앞당기자는 메시지를 전하기 위해 10월 3일 개천절을 맞아 10시 서울역에서 출정식을 시작으로 14시 파주 임진각 및 평화누리공원에서 ‘통일 말(馬) 대축전’(달리자! 통일로 세계로 미래로) 행사를 개최한다. 예상 인원 2만여 명이 참여하는 행사의 성공을 위해 참가자들의 하나된 마음을 모으는 자리가 될 것이다.

이용준 기자

▲사진은 지난해 팔마시상식에서 윤홍근 한국말산업중앙회장이 현명관 한국마사회장에게 팔마상을 시상하는 장면.


작 성 자 : 이용준 cromlee21@krj.co.kr
저작권자 © 말산업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