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마사회
허영 축평원장, 대전세계양봉대회 참석

허영 축산물품질평가원장이 15일 대전광역시 유성구 대전컨벤션센터 및 무역전시관 일대에서 개최된 제44회 2015 대전세계양봉대회에 참석했다. 이 행사는 세계양봉연맹의 주최로 전 세계 135개 회원국, 1만여 명의 양봉 관계자가 모여 정보 공유 및 화합이 이뤄졌다. 허영 원장은 국내외 양봉 현황을 살피고 축평원이 실시하는 꿀 1등급제 시범사업을 소개했다.



제주 고마로 마 (馬)문화제 19일 개최

제2회 고마로 마문화제가 제주 고마로 및 신산공원 일대에서 19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명품화 거리 조성과 함께 조선시대부터 말을 키워온 고마로 지역의 유례를 후손들에게 전하는 자리였다. 말 관련 제품 전시 및 판매, 어린이 말 수레 타기 등의 프로그램을 진행했고 자치경찰단기마대가 거리퍼레이드를 펼쳤다.



국제말산업학술대회, 11월 4~5일 열려

서울대학교 경영대학에서 11월 4일과 5일, 국제말산업학술대회가 열린다. 이번 학술대회는 영·독·아일랜드 말 전문가와 국내 10명 전문가 발표 및 포스터 발표로 진행될 예정이다. 한국말산업학회는 국내 유일의 말산업 전문 학회이자 이론과 실무를 통합한 학회로 김갑수 제주한라대 교수는 “이번 학술대회가 유익한 정보를 공유하는 장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원대식 의원, 공공승마장 재정 확보

원대식 경기 양주 새누리당 의원이 공공승마장 시설 신축사업과 기자재, 안전장비 구매를 위해 특별조정교부금 10억 원을 확보했다. 양주시는 2012년부터 말산업 기반 구축을 위해 공공승마장 조성을 추진했으나 사업비 확보의 어려움으로 사업 진척에 난항을 겪었다. 양주시는 공공승마장 조성으로 연 2만여 명의 관광객을 끌어들일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육사·노원구, 지역구민 대상 승마 체험

육군사관학교와 서울 노원구(구청장 김성환)가 ‘공감 리더십 아카데미’에 승마와 국궁 체험을 마련했다. 육군사관학교의 학교 개방과 교수진 재능 기부로 구민들에게 평생교육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된 공감 리더십 아카데미는 10월 7일부터 11월 20일까지 총 7주간 육군사관학교 충무관에서 진행된다.



충북 영동 심천초, 승마교실 운영

충북 영동 심천초등학교(교장 조동섭)가 9월 4일부터 10월 30일까지 옥천군 블루홀스 승마장에서 승마교실을 운영한다. 승마교실은 스포츠·레저 활동 여건이 마땅치 않은 농어촌지역 학생들에게 체력 향상과 정서 함양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농어촌청소년 육성재단이 마련했다. 조동섭 교장은 “승마교실로 학생들이 많은 것을 배우고 성장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제주대, 해외 말 전문가 초청 특강 열어

9월 18일, 제주대학교 수의과대학에서 일본 오비히로 축산대학의 말 재생의학 전문가인 사사키 나오키 교수와 말 영상진단 전문가인 야마타 카츠타카를 초청해 특별강의가 이뤄졌다. 이날 특강에서는 사사키 교수가 `뼈와 연골 질환 치료를 위한 조직 공학`을, 야마타 교수가 `컴퓨터 단층 촬영의 진단 영상과 MRI 분석`을 강의했다.





작 성 자 : 황수인 nius103@krj.co.kr
저작권자 © 말산업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