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남구지사, 지역 어른신 경로잔치 성료
한국마사회, 경마팬 위한 경마 아카데미 강좌 진행
한국마사회 렛츠런 문화공감센터 광명에서 22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경마관계자를 초청, 경마에 대해서 설명하는 경마 아카데미를 진행했다. 이날 강좌에는 박대흥 조교사, 함완식 기수외에도 김준구 핸디캡전문위원이 참여해 경마팬들의 궁금증에 대해 답변에 나섰다. 이날 아카데미에서는 경주 중 경주마의 능력안배 및 경주전개 방법 및 경주 리뷰, 우승마를 만들기 위한 사양 및 조교, 출전경주 선택과 기수선정 과정 등이 소개됐다. 또한 경마시행과 관련해서는 경주편성 체계, 레이팅시스템(Ratingsystem) 등도 소개됐다.

세미나와 경매 결합된 ‘렛츠런 승용마 경매 페스티발’ 시행
한국마사회(회장 현명관)가 오는 11월 5일과 6일 승용마 생산 및 육성을 전문으로 하는 세미나와 경매를 연계해 `렛츠런 승용마 경매 페스티발`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5일에는 국내외 전문가를 초청, 장수군 농업연수원에서 전문 세미나가 진행된다. 세미나에는 생산농가, 승마장, 수의사, 연구기관 등 150여명이 참석 예정이다. 세미나에서는 인공수정시술자 및 승용마 생산농가를 위한 기본 교육을 위해 프랑스 국립마사학교 수의사 2인 및 품평관 1인을 초청했다. 개업 수의사 에 대한 교육 및 참가자들의 정보교환을 위한 민간업체의 전시부스가 운영되며, 장수목장 인공수정센터의 활성화를 위해 운영 전반에 대한 해외 전문가 컨설팅이 병행될 예정이다. 6일에는 승용마 경매가 진행되는데, 1세마 기초순치와, 2세이상의 기초승용으로 구분되어 추진된다. 경매 전에는 프랑스 심사원을 초청해 체형, 순치 및 조련정도에 대한 품평이 진행되며, 기승시연도 진행된다. 본 경매는 렛츠런팜 장수에서 주최하고 한국내륙말생산자협회에서 주관해 진행된다. 이번 경매에는 농가 상장마 29두, 렛츠런팜 장수 상장마 17두 등 총 46두가 상장될 예정이다.

인천남구지사, 지역 어른신 경로잔치 성료
마사회 인천남구지사(지사장 김태종)는 남구 숭의1.3동(동장 성진모)지역 70세이상 어르신 과 기초생활수급자, 한부모가정, 장애인등 1,300여명을 모시고 경로잔치를 진행했다. 숭의운동장 아래나파크 웨딩홀에서 진행된 이번행사는 관내 어린이집 어린이들의 재롱잔치로 시작하여 선물 전달식과 식사를 대접하며 여흥을 준비하여 어르신들의 회포를 풀었다. 자리에는 윤상현 국회의원, 안귀옥 새정치민주연합 인천시당 남구을지역위원장, 유중형 남구의원, 정채훈 남구의원, 주민자치위원회 등이 참석하여 어르신들 식사를 도우며 봉사를 진행했다. 마사회 김태종 지사장은 “숭의1.3동과 협업하여 꾸준히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하고 있으며 모처럼 동네 어르신들을 모시고 잔치를 하게되어 즐겁다. 즐겁게 드시고 웃으시는 모습이 너무 뿌듯하다”고 밝히며 “앞으로도 지역 소외계층과 지역 활성화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작 성 자 : 권순옥 margo@krj.co.kr
저작권자 © 말산업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