렛츠런재단 `청년희망 일자리 찾기 2기`
조사료 담당공무원 및 관계자 워크숍

농림축산식품부(장관 이동필, 이하 농식품부)는 11월 17일부터 18일까지 “국내산 조사료 생산기반 확충사업의 발전방안 모색”을 위한 ‘2015년도 조사료 담당공무원 및 관계자 워크숍’을 개최한다. 행사는 조사료 생산·이용 확대 정책방향 및 국내산 조사료 품질개선방안에 대한 정책강의, 사일리지 품질경연대회 시상식, 조사료 생산·이용 활성화 우수사례 발표 및 다양한 현안에 대한 종합토의로 구성된다.

농축산부, ‘친환경농업 이야기’ 교육교재 발간

농림축산식품부(장관 이동필)와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원장 박철수)은 어린이에게 친환경농업의 중요성을 알리고, 미래의 친환경농산물 소비자를 육성하기 위하여 「친환경농업 이야기」 교육교재를 발간한다. 학교 식생활 교육교재 활용을 위해 스스로 읽고, 답하고, 붙이는 워크북 형식으로 개발됐다. 내용은 본인의 식생활 점검, 바른 식생활에 대한 정의 등에 대해 스스로가 알아가는 방식이다.

렛츠런재단 ‘청년희망 일자리 찾기 2기’ 발대식 가져

한국마사회 렛츠런재단이 글로벌 인재 양성과 청년실업률 해소를 위해 16일 서울 소공로 웨스틴조선호텔에서 ‘청년희망 일자리 찾기 지원사업(Let`s Run the world) 2기’ 발대식을 열었다. ‘Let`s Run the world’는 한국마사회 렛츠런재단이 주관하고 (주)지에이치알이 운영하는 프로그램으로, 청년실업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청년들의 해외취업 알선과 취업교육을 제공하고 있다.

2016년도 제주마 기수 후보생 모집

한국마사회가 2016년도 제주마 기수후보생을 모집한다. 기수후보생 교육 과정은 1년이며, 기숙사 합숙으로 교육이 이뤄진다. 교육 수료 후엔 한국마사회에서 주관하는 정식 기수 면허시험 응시 자격이 주어진다. 대상은 만 16세 이상 만 25세 이하로 신장 168cm 이하, 체중 49kg 이하, 시력은 교정 전(맨눈) 양쪽 0.3 이상이어야 하며 난청, 색맹, 복시가 없어야 한다. 접수는 오는 24일부터 12월 11일까지로 기수후보생 지원서는 한국마사회(www.kra.co.kr)또는 호스피아(www.horsepia.com)에서 다운로드 가능하다.

이천시, 유소년 승마단 창단

경기도 이천시(시장 조병돈)가 지난 14일 승마 인구의 저변확대와 승마 우수선수를 육성하고자 ‘이천시 유소년 승마단’을 창단했다. 이천시는 유소년 승마단 창단에 앞서 지난달 이천관내 초등학교 4~5학년생을 대상으로 면접을 통해 최종 15명을 선발했으며, 앞으로 이들은 이천시 호법면에 소재한 스티븐 승마클럽에서 기초 승마부터 시작해 프로그램 진행에 따라 마장마술, 장애물 등 보다 체계적인 승마 교육을 받을 예정이다.

북한 미림승마구락부, 청소년 승마강습 1기 졸업생 배출

조선중앙통신에 따르면, 북한 평양의 미림승마구락부에서 청소년 승마강습 1기 졸업생이 11일 배출됐다. 강습 대상은 12살에서 15살까지로, 20명의 청소년들이 올해 4월부터 7개월간 기승방법, 사양관리, 수의 등의 이론 및 실기를 배웠다고 한다. 조선중앙통신에서는 “청소년들에게 승마기술을 널리 보급해 대중승마운동을 활발하게 운영하겠다. 재능있는 기수들로 국제무대에서 북한의 영예를 빛내겠다”고 말했다.



작 성 자 : 황수인 nius103@krj.co.kr
저작권자 © 말산업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