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수연 외 공저 『승마 필라테스』 (대한미디어, 2015).
대한미디어, 『승마 필라테스』 출간…기념 이벤트 진행

바쁜 하루를 살아 내는 현대인에게 운동은 필수. 특히 승마는 적은 움직임으로도 최대한 효과를 볼 수 있고 체형 유지 등 건강에 좋은 운동이다. 여기에 필라테스(pilates)까지 접목한다면 어떨까.

필라테스는 요가와 선, 양생법 등을 접목해 반복하는 신체 단련 운동이다. 가수 구하라는 승마와 필라테스를 한다고 알려졌다.

말산업 자격시험 수험서 등 관련 저작물 출판을 하고 있는 대한미디어는 최근 『승마 필라테스』 (노수연, 김혜미, 오정하, 구지남, 임은주 공저, 2015)를 출간하고 기념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이 책은 완벽한 승마 동작을 위한 필라테스 운동법을 소개하고 있다. 필라테스 운동의 핵심은 올바른 자세와 근력을 기르는 것이다. 이러한 장점 때문에 요즈음 더 많은 스포츠맨들이 필라테스를 이용하고 있다. 특히 승마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골반과 코어 및 어깨의 안정성을 기를 수 있으며, 말에게 효과적인 메시지를 전달해야 하는 기수의 섬세한 근육 움직임을 길러 주어 말과 완벽한 조화를 이룰 수 있다. 이 책을 따라하다 보면, 어느새 말에 앉은 느낌이 훨씬 안정적이고, 더 조화롭게 말을 조정할 수 있으며, 장애물을 넘을 때 균형이 훨씬 향상되어 있는 것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책은 승마와 필라테스의 역사와 원리, 요건 등 이론부터 호흡과 마사지, 스트레칭 등 다양한 준비 운동 및 이완 동작 그리고 기구 응용 동작에 대해 적시하고 있다. 현 ㈔대한필라테스연맹 회장인 노수현 교수 등 필라테스 및 스포츠 전문가들이 함께 공저했다.

대한미디어 측은 1월 29일까지 출간 기념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공식 블로그에 댓글을 남기면 5명을 선정해 코어바디 ‘엘라스티밴드’도 선물한다.

▲노수연 외 공저 『승마 필라테스』 (대한미디어, 2015).

이용준 기자 -Copyrights ⓒ말산업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작 성 자 : 이용준 cromlee21@krj.co.kr
저작권자 © 말산업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