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흥진 서울경마장 조교사협회 회장
경마문화신문의 창간 11주년을 진심으로 축하합니다.

즐거운 경마, 함께하는 경마 시행의 한 축을 담당하고 있는 조교사의 한 사람으로서 문화가 있는 선진경마 창조를 창간 이념으로 그동안 한국경마의 지속적인 발전을 위해 부단한 노력을 아끼지 않은 경마문화신문의 창간 11주년을 진심으로 기쁘게 생각합니다.

한국경마를 위해 오랜 세월을 고집하며 한국경마의 발전만을 추구해온 경마문화신문의 창간 10주년을 축하한 것이 엊그제 같은데 벌써 1년이란 세월이 훌쩍 지났습니다. 또다시 1년간 변함없는 열정을 견지해온 경마문화신문 임직원께 다시금 축하의 말을 건넵니다.

그동안 한국경마는 벼랑끝에 몰린 어려움을 극복하고자 시행체와 유관단체관계자 모두가 한마음이 되어 다각적인 노력을 경주해왔지만, 이제부터 더욱 본격적인 어려움이 진행되면서 경마매출 감소를 시작으로 경마산업 전반에 걸쳐 직접적인 타격이 가시화되리라 전망됩니다. 생존 자체를 위협하는 위기속에서 한국경마산업이 살아남기 위해선 모든 관계자들이 더욱 긴밀하고 유대감을 가져야 할 것입니다. 경마시행의 발판이 되는 경주마라는 상품을 만들고 관리하는 조교사와 관리사 개개인의 힘은 미약하지만, 우리는 보다 박진감 넘치고 공정하고 신뢰성 있는 경주를 선보이기 위해 더욱 노력할 것입니다. 자신의 위치에서 걸맞는 각각의 노력들이 하나로 모아질 때 비로소 우리는 미래를 담보하고 발전을 얘기할 수 있으리라 믿습니다.

한국경마가 처한 상황을 타개하기 위해선 언론의 지원도 절대 필요합니다. 결코 적지않은 시간동안 경마문화신문이 한국경마의 모습을 올곧게 투영하고, 바른 길을 제시해왔음을 모두가 주지하고 있습니다만, 앞으로도 한국경마의 발전과 선진화를 위해 더욱 매진해줄 것을 당부 드립니다. 앞으로도 변함없는 모습으로 더욱 노력하여 언제나 경마팬 곁에서 웃음과 기쁨을 선사하는 더 큰 경마정론지가 되기를 기원합니다.

서울경마장 조교사협회 회장 박흥진



작 성 자 : 권순옥 margo@krj.co.kr
저작권자 © 말산업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