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산업저널>, 인스타그램 계정 개설…현장 사진 공유

▲<말산업저널> 인스타그램 페이지 갈무리.
이 4월 1일 트위터, 페이스북, 밴드, 카카오스토리에 이어 인스타그램 계정(https://www.instagram.com/horse_biz/)을 개설했다. SNS(사회관계망서비스)의 활용이 일상이 되고 감성 공유가 필요한 시점에 다양한 채널을 통해서 대중들과 원활히 소통할 또 하나의 창구를 연 것.

은 국내 유일의 말산업 전문 신문으로서 말의 가치와 말산업의 성장 잠재력을 많은 사람에게 알리기 위해 여러 경로로 노력하고 있다. 그 일환의 하나로 인스타그램을 활용해 젊은 세대를 공략할 계획이다. 우아한 곡선미로 눈길을 끄는 말 사진뿐 아니라 귀여운 말 관련 캐릭터 상품 이미지 등을 게재해 시각적인 부분에 관심이 많은 젊은 세대의 관심을 증대시킬 예정이다. 말고기, 말비누 등 말 관련 상품들의 모습들도 공유해 아직 말에 관한 관심이 적은 대중이 말과 친숙해질 수 있도록 노력할 예정이다.

인스타그램은 여타 정보 검색·공유 위주의 SNS와는 다르게 이미지 공유 위주의 SNS로 감성적인 소통을 할 수 있는 미디어다. 에 해시 태깅된 이미지들이 보고 싶다면 ‘#말산업저널’, ‘#말산업’, “#승마‘ 등을 적으면 된다.

한편, 실시간으로 공유할 수 있고 양방향성의 특성을 가진 SNS를 적극적으로 활용해 취재 현장에서도 바로 현장 모습을 공유하는 등 현장성을 살린다는 취지다. 지난 4월 9일 열린 제1회 서귀포시승마연합회장배 지구력승마대회 때도 실시간으로 대회 현장의 사진을 공유해 인스타그램 이용자들의 호응을 얻은 바 있다.

▲ 인스타그램 페이지 갈무리.

황인성 기자

작 성 자 : 황인성 gomtiger@krj.co.kr
저작권자 © 말산업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