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마사회, 프랑스 승마 전문가 초청 강연회 개최

한국마사회(회장 현명관)가 4월 25일 렛츠런파크 서울 본관 문화공감홀에서 프랑스 승마 전문가 초청 강연회를 갖는다. 승마인의 승마 기술 능력을 심사하고 인증하는 기승능력인증제의 시행을 앞두고 가장 체계적인 제도로 평가받는 프랑스 갈로(Galops) 시스템 전문가를 초청한다. 프랑스 승마연맹 엠마누엘 펠테스 부회장, 아하 드 자흐디 승마장 올리비에 엥귀엔 부디렉터가 강연을 진행할 예정이다.


렛츠런 승마힐링센터, 재활승마 자원봉사자 모집

렛츠런 승마힐링센터가 2016년 2학기 자원봉사자를 모집한다. 신체 건강한 남녀면 누구든 지원할 수 있으며 학기별로 상시 모집한다. 활동 내용은 재활승마 강습 시 기승 안전을 위해 강습생을 보조하는 역할이며, 신규 참가자는 사전교육 이수 후 활동이 가능하다. 5월 1일 오리엔테이션을 실시하며, 5월 6일부터 6월 30일까지 렛츠런파크 서울 실내·외 마장에서 주 1회 활동할 예정이다. 자원봉사활동을 완료한 봉사자는 자원봉사 실적이 인정되며 인증서도 발급 가능하다.


인천 연수구, 재활승마 협력 사업 시행

인천광역시 연수구(구청장 이재호)가 정서 취약 아동의 사회성 향상을 위해 아동 재활승마 협력 사업을 시행한다. 연수구는 한국마사회 인천연수문화공감센터, 남동승마클럽, 다지기심리운동연구소 등 유관단체와 협력해 재활승마봉사단을 구성했으며, 정서 취약 아동 또는 장애 아동을 대상으로 재활승마 교육을 할 예정이다. 4월부터 6개월간 시범으로 하며 내년에도 지속 사업으로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경남 함안군, 보유 중인 씨암말 첫 순산 소식 알려

함안군(군수 차정섭)이 보유하고 있는 씨암말 ‘눈부신성장’이 4월 14일 수컷 망아지를 순산했다. 올해 처음 탄생한 망아지로 씨암말 ‘눈부신성장’과 씨수말 ‘어드마이어돈’ 사이에 태어난 서러브레드 품종이다. 함안군은 현재 경주마 3두, 승용마 19두, 씨암말 5두, 망아지 7두 총 34두를 사육하고 있다.


속리산국립공원, 승마교실 참가자 모집

국립공원관리공단 속리산국립공원사무소가 승마교실 참가자를 모집한다. 신청자격은 18세 이상 60세 이하의 신체 건강한 자로 교육 수료 후 자원봉사 활동 가능해야 한다. 교육은 4월 23일부터 6월 11일까지 속리산국립공원사무소 실외 마장에서 진행하며 직장인을 고려해 주말반도 운영한다.


▲농림축산식품부 (2016. 4. 15일자)
△장관정책보좌관 별정직고위공무원 양창호
△농림축산검역본부 영남지역본부장 일반직고위공무원 최병국(국제협력총괄과장)

작 성 자 : 황인성 gomtiger@krj.co.kr
저작권자 © 말산업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