렛츠런파크 제주, 제주지방경찰청과 업무 협약 체결
렛츠런파크 제주(본부장 전성원)와 제주지방경찰청(청장 이재열)이 24일 제주지방경찰청에서 제주 치안 확보를 위한 업무 협약식을 가졌다. 이번 협약은 방범 CSR 활동에 대한 상호 협력과 노력을 통해 범죄로부터 안전한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해 추진됐다. 협약 내용에 따라 렛츠런파크 제주는 올레길 순찰을 위한 자전거와 시설물을 지원하며 범죄 예방 홍보, 청소년 대상 스마트폰 게임 중독예방 교육 등도 함께 지원할 예정이다.

함안군, 주부 승마 봉사단 창단
함안군(군수 차정섭)이 26일 군청 소회의실에서 승마 인구 저변 확대와 승마장 활성화를 위해 “함안군 홍보대사 주부 승마 봉사단” 창단식을 가졌다. 창단식에서 차정섭 함안군수는 22명의 주부 승마단원에게 위촉장과 단체모를 증정했다. ‘함안군 홍보대사 주부 승마 봉사단’은 1년간 승마대회, 지역 축제 등 각종 행사에 참여해 함안승마장 홍보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대전 복용승마장, 증축 공사 추진
대전시설관리공단에서 운영하는 복용승마장이 증축 공사를 추진한다. 대전 지역 승마 동호인 수 증가에 따라 수요는 늘어난 반면 승마 시설의 확충은 부족한 실정이다. 이를 개선코자 대전시는 지난 5월부터 총 사업비 19억7400만 원을 들여 실내승마장 증축 및 노후 시설 개·보수 공사를 진행하고 있다.

한국마사회·한국중소기업경영자협회, 업무 협약 체결
한국마사회와 사단법인 한국중소기업경영자협회가 18일 업무 협약식을 가졌다. 청년 일자리 창출에 힘을 모으기 위해 마련된 협약식에서 양 기관은 우수 중소기업의 육성과 지원을 위해 효율적 상생 협력 체계를 구축하는 데 합의했다. 청년 일자리 창출과 취약 계층 복지 증진을 통해 창조적 사회공헌에 앞장서며 중소기업 제품 구매 확대를 위한 홍보도 공동으로 추진한다.

불법 광고물 부착 방지 말(馬) 시트 설치
서울 노원구(구청장 김성환)는 공공 시설물을 이용한 불법 광고물 부착을 사전에 방지하기 위해 ‘불법 광고물 부착 방지 말(馬) 시트’를 설치한다. 노원구의 상징물인 말(馬)을 배경으로 시트지를 디자인해 지역의 특색을 살린다는 방침이다. 시트 재질은 특수 점착 코팅 처리된 제품으로 테이프 등을 이용한 광고물 부착이 원천 차단할 수 있다.

장성 국도 1호선, 말 출현 소동
지난 21일 오전 전남 장성군 진원면 국도 1호선에 말 세 마리가 출현하는 소동이 있었다. 말 한 마리는 도로를 역주행하다 차량과 부딪혀 다쳤으며 나머지 두 마리는 1시간여 만에 마취제를 사용한 경찰과 소방당국에 포획됐다. 포획된 말들은 주인에 넘겨졌으며 인근 승마장에서 먹이를 주려고 잠시 풀어 놓은 사이에 탈출한 것으로 알려졌다.




작 성 자 : 황인성 gomtiger@krj.co.kr
저작권자 © 말산업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