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산업계 전문 언론 소임 다하는 노고에 감사”

한국말산업학회장 안중호 교수.
안녕하십니까? 한국말산업학회장 안중호 교수입니다.

창간 3주년을 진심으로 축하합니다. 말산업계 전문 언론으로서 2013년 6월 24일 창간한 은 그간 우리나라 승마와 경마산업, 관련 유관 산업을 전체적으로 아우르며 신속한 정보 전달과 대안 제시에 앞장서 왔습니다.

대한민국 말산업은 말산업육성법과 말산업육성5개년종합계획에 따라 발전 방향이 정립된 후 말산업특구 지정 등 말산업 육성을 위해 산학연 및 관련 단체, 각계각층의 노력에 힘입어 성장하고 있습니다. 올해는 제2차 말산업육성5개년종합계획을 수립하는 해로 농어촌경제의 활성화에 이바지하고 국민 삶의 질을 향상할 수 있도록 중지를 모아야 할 때입니다.

한국말산업학회는 올해 아일랜드 홀스스포츠와 말산업 발전을 위한 인력 및 정보 공유 활성화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투르크메니스탄에서 열린 국제말과학학술회의에 참석하면서 대한민국 말산업이 가야할 길에 대해 고민하고 방향을 제시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은 대한민국 말산업이 지속적으로 발전할 수 있도록 현장을 누비고 각양각색의 심층 기사와 분석 그리고 대안 있는 비판을 통해 정론으로서 제 역할을 톡톡히 감당하고 있습니다.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말산업계 전문 언론의 소임을 다하고 있는 김문영 대표님을 비롯해 임직원 여러분들과 취재·편집진의 노고에 감사드립니다.

이 언론으로서의 제 기능과 역할을 다해 대한민국 말산업이 발전하는 데 더욱 더 큰 기여를 해주시길 바라며, 다시 한 번 창간 3주년을 축하합니다.

2016년 6월
한국말산업학회장
서울대학교 경영대학 교수
안중호

작 성 자 : 이용준 cromlee21@krj.co.kr
저작권자 © 말산업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