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전주중, 한농대서 진로 체험 학습 실시
서전주중학교(교장 박찬문)가 지난 13일 한국농수산대학교(총장 김남수) 승마실습장을 방문해 진로 체험 학습 행사를 실시했다. 이날 진로 체험 학습을 위해 승마실습장을 찾은 10여 명의 학생은 조별로 2시간에 걸쳐 마구 손질, 승마 실습, 말 먹이 주기 체험 등을 진행했다.

SL공사·인천경찰청, 소외 계층 승마 프로그램 운영
수도권매립지관리공사(사장 이재현)와 인천지방경찰청(청장 김치원)이 수도권매립지 주변 지역 소외 계층 청소년들에게 승마 체험 기회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지난해 9월에 체결한 ‘지역사회 공공복지 구현을 위한 협약’에 따른 것이며, 월평균 85명, 6회 이상 주변 지역 소외 계층 청소년을 대상으로 실시한다.

익산시, 에벤에셀 유소년 승마단 창단
전북 익산시(시장 정헌율)가 16일 에벤에셀 승마장에서 에벤에셀 유소년 승마단 창단식을 가졌다. 유소년 승마단은 익산시 관내 학교 학생 중 선발된 20명으로 구성됐다. 창단식을 시작으로 주 2회 이상 기초 및 심화 교육을 실시하며, 향후 각종 승마대회와 전국 유소년 승마대회에 참가할 예정이다. 승마단은 국비 및 시비를 지원받아 운영된다.

축산진흥원, 제주마 방목지 자원봉사자 모집
제주특별자치도 축산진흥원(원장 김경원)이 제주마 방목지에 근무할 자원봉사자를 모집한다. 이번 달부터 오는 10월까지 자원봉사자를 모집하며, 봉사활동 완료 후 자원봉사 실적확인서를 발급받을 수 있다. 최근 관람객의 급증으로 인해 쓰레기 투기 및 시설물 훼손 등의 피해 사례가 늘어나면서 운영 관리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

무율초, 2016년 전반기 승마 체험 종료
구미 무을초등학교(교장 전규순)가 2016년 1학기 승마 체험 프로그램을 마쳤다. 승마 체험은 1학기 동안 4차례에 걸쳐 상주 국제승마장에서 실시됐으며, 전교생을 대상으로 진행했다. 말 먹이 주기, 트랙 따라 말타기 등의 다양한 체험 활동도 함께 실시했다. 학생들의 진로 교육과 관련한 다양한 창의적 체험 활동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된 승마 프로그램은 2학기에도 계속 진행된다.

금장초, 재활승마 전문가 초청 장애 아동 부모교육
경북 경주 금장초등학교(교장 남호명)가 8일 재활승마 전문가를 초청해 관내 장애 아동 학부모를 대상으로 교육을 실시했다. 장애 아동의 다양한 부적응 행동에 대한 긍정적 지원과 실제 현장 사례 중심으로 강의를 진행했다. 재활승마를 통한 행동 치료와 사례들을 듣고 장애 아동의 가능성을 확인하는 자리였다.

작 성 자 : 황인성 gomtiger@krj.co.kr
저작권자 © 말산업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