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말산업발전협의회·(사)한국장제사협회·한국장제사협회가 ‘경기도 말산업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앞으로의 발전에 서로 도움을 주기로 했다.
경말협·(사)한국장제사협회·한국장제사협회, 상호 협력 위한 협약 체결

경기도말산업발전협의회(회장 김기천, 이하 경말협)·(사)한국장제사협회(회장 김동수)·한국장제사협회(회장 김효진)가 ‘경기도 말산업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전국 챔피언십 장제사 대회’의 1일차인 7월 15일 이뤄져 장제사 대회를 끝마친 전국각지의 많은 장제사들이 참석했다. 이외에도 안계명 한국마사회 말 보건원장, 이승훈 농협중앙회 경기지역본부 축산사업단장, 박경남 트리플밸리 대표 등이 참석해 말산업 발전을 위한 노력을 다시금 모으는 자리였다.

김기천 경말협 회장은 협약 체결에 앞서 “경말협은 승마장·동호회·농가 등 경기도 말산업 발전을 위해 모두를 아우르는 단체로, 몇 달 전 진통 속에 통합한 바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장제사들도 함께 말산업 발전을 위해 같이 나아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동수 (사)한국장제사협회장은 “말산업 중 가장 중요한 한 축이니만큼, 말산업의 발전을 위해서도 장제 기술이 업그레이드 돼야 한다고 생각한다. 경기도뿐만 아니라 전체 말산업 발전을 위해서도 앞으로 장제 실력 연마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다짐했다.

협약 내용은 협회 간 상호 협력하겠다는 내용이었다. (사)한국장제사협회와 한국장제사협회는 경말협에 보다 높은 서비스의 장제를 균등하게 제공할 수 있도록 하고, 경말협은 두 협회의 발전에 도움을 주기로 했다.

안계명 한국마사회 말 보건원장은 “말산업 현장에서의 여러분들의 노력이 중요하다. 서로 윈-윈할 수 있는 계기가 될 수 있도록 한국마사회에서도 적극 도울 예정이다. 경기도 말산업이 발전하는 데 큰 역할이 되주길 바란다”고 부탁했다.

과천= 황수인 기자

작 성 자 : 황수인 nius103@krj.co.kr
저작권자 © 말산업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