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마사회
도박중독예방 유캔센터 23일(목) 개소행사
지난 8일(수) 서초구 방배동의 아라빌딩으로 통합·이전한 유캔센터가 23일(목) 개소행사를 갖는다. 행사에는 국회·정부 관계자와 상담심리 전문가 등이 참석할 예정이다. 이전한 유캔센터는 사당역에서 예술의 전당 방향으로 3분 거리에 위치해 있으며 총 170평 2개 층 규모다. 내담자의 상담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편안한 한옥느낌으로 설계되었고, 명상치료실과 심리검사실, 휴게실 등을 갖추고 있다. 1998년에 설립된 유캔센터는 임상심리전문가, 정신과 자문의 등의 전문 인력을 바탕으로 활발한 습관성 도박 치료 및 예방 활동을 펼쳐왔다. 유캔센터는 단순한 상담에 그치지 않고 전문적인 심리치료와 병원치료를 통해 습관성 도박을 확실히 끊을 수 있는 책임 치유를 표방하고 있다. 또한 습관성 도박자의 사회적응을 돕기 위해 주민등록 회복, 건강보험 회복, 취업지원 등 재활지원도 하고 있다.

한국마사회, 과천서 초등학생 승마강습
KRA 한국마사회(회장 김광원)가 과천에서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승마강습을 실시한다. 마사회는 오는 29일(수)부터 8월 2일(일)까지 5일 동안 과천 문원 초등학교에서 학생들을 대상으로 특별 승마강습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특별 강습은 어린 학생들에게 승마를 체험하게 하여 말과 승마에 대한 이해를 높이기 위해 마사회가 기획한 것이다. 강습용 마필은 어린이 체형에 맞추어 제주산 조랑말로 진행하며, 강습대상은 안전 등의 문제로 고학년(4~6학년) 학생들에 한한다. 총 강습인원은 20명이다.

‘여풍당당’ 김혜선 기수, 데뷔전 준우승
서울경마공원(본부장 정금석) 27기 김혜선 기수(20세, 10조 소속)가 데뷔전에서 준우승을 기록하며 앞으로의 활약을 예고했다. 김 기수는 지난주 11일(토) 2경주에서 ‘간지카리스마’(한, 거, 3세, 10조 정호익 조교사)에 기승해 초반 선두로 치고 나오며 신인기수답지 않은 면모를 보였다. 하지만 4코너에 진입하면서 2등으로 밀린 김혜선 기수는 결국 선두와 2½마신 차이로 준우승을 기록했다. 하지만 단 한차례 출전해 준우승을 거머쥔 김혜선 기수에 대해 경마팬 및 관계자들은 큰 기대를 걸고 있는 분위기. 김혜선 기수는 올해 경마교육원을 졸업한 27기 기수로 동기기수 3명 중 유일한 여성기수이다. 서울경마공원에서는 5번째 여자기수로 앞으로의 여성기수에 대한 큰 기대를 모을 것으로 보인다.

리빙TV 경마실황중계 중단
KRA 한국마사회 Knetz 서비스(온라인 베팅 부문)가 ‘사행산업통합감독위원회’(위원장 김성이, 이하 사감위)의 『사행산업 건전발전 종합 대책』에 따라 오는 7월 20일(월)자로 폐지 확정되어 리빙TV 경마실황중계가 중단된다. 그간 KRA는 온라인 베팅 고객의 경마정보제공을 위해 팬서비스 차원에서 케이블방송을 통해 정보제공에 힘써왔지만 사감위의 온라인베팅 금지 초치에 따라 전면적으로 폐지하게 되었다. 리빙TV의 경마실황중계 관련 문의는 한국마사회 홍보팀(☎. 509-1273)으로 하면 된다.

서울경마공원서 “제1회 사랑의 끈 연결고리 운동”기금마련 바자회 개최
KRA 서울경마공원(본부장 정금석)에서 “제1회 사랑의 끈 연결고리 운동”의 기금마련을 위한 바자회가 개최된다. 사단법인 경기도신체장애복지회(회장 김정석)가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경기도 장애학생들의 경제적 곤란을 해결하기 위해 실시되며 기간은 7월 17일(금)부터 8월 16일(일)까지로, 서울경마공원 야간경마행사기간과 같다. 장소는 서울경마공원 예시장 옆 팔각정 부근이며 대형텐트 19개동이 설치되어 운영된다. 한편 “제1회 사랑의 끈 연결고리 운동”은 오는 9월 3일(목) KRA 서울경마공원 컨벤션 센터에서 예정되어있다.


작 성 자 : 권순옥 margo@krj.co.kr
저작권자 © 말산업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