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남양주시 별내면에 위치한 ‘별내 작은말학교’는 국내 최초 유일의 어린이 전용 승마장이다. 정부로부터 인가받은 정식 체육시설 승마장으로 체험에 사용되는 모든 말은 아메리칸 미니어처 호스로 체고 86Cm 이하로 미국 협회에 등록되어 선별된 어린이 교육용 말이다.

부가적인 훈련을 통해 폭탄이 떨어져도 놀라지 않을 정도로 매우 안전하게 교육된 말들로 모든 말이 미국농림부(USDA) 인증 건강 증명서 보유하고 있다. 정기적으로 예방접종을 실시해 말들의 복지에도 신경을 쓴다.

사회적 의무감 갖고 나눔 활동도 펼쳐

별내 작은별마을은 2014년 한국 사회적기업 진흥원으로 부터 인증 받은 사회적 기업이기도 하다. 한국 사회적기업 진흥청 주최한 2014년 사회적기업가 육성사업에 최종 선정됐으며, 수입의 일정 부분을 적립해 보육원, 특수학교, 사회취약계층 등에게 말을 통한 정서 치료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말을 타고 싶어도 이곳까지 올 수 없는 아이들을 위해 15인승 벤 차량을 활용해 셔틀을 운영하고 있으며, 찾아가는 작은말학교도 운영한다.

구성 프로그램은 말타기, 그루밍 체험, 먹이 주기 체험, 트레킹, 공작 놀이 등 다양하게 구성돼 있으며, 주로 말과 교감하는 활동을 통해 리더십 및 자신감 향상, 전신운동 효과까지 기대할 수 있다.

▲경기도 남양주시 별내면에 위치한 ‘별내 작은말학교’는 국내 최초 유일의 어린이 전용 승마장으로 말과 교감 프로그램을 통해 아이의 정서 및 신체 발달에 도움을 준다.

작 성 자 : 황인성 gomtiger@krj.co.kr
저작권자 © 말산업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